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가을여행지로 딱! 가을에 떠나기 좋은 국립자연휴양림 Best 5

대한민국 산림청 2017. 10. 27. 13:30

가을여행지로 딱!

가을에 떠나기 좋은

국립자연휴양림 Best 5

- 억새부터 단풍까지... 가을을 만끽하자! -



 높고 푸른 하늘에 선선하고 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오는 지금, 세상을 울긋불긋하게 물들여 가는 가을을 제대로 느끼기 위한 여행 준비는 끝나셨나요? 가을의 대표 풍경인 억새부터 단풍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가을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국립자연휴양림 5곳을 추천합니다.




 대자연의 장엄함이 느껴지는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
  

예로부터 지리산은 우리나라 대표 산으로 단풍 나들이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죠! 높은 해발고도와 다양한 수종으로 경이로운 자연경관이 시시각각 우리에게 다른 모습으로 다가오는 곳입니다. 휴양림에는 전 국민이 사랑하는 지리산둘레길을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우리 전통 종이 한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답니다.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지리산자연휴양림, 발을 내딛는 순간 가을의 선물과 마주할 것입니다.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

- 위치안내 :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음정길 152
- 이용문의 : 055-963-8133






 눈부신 억새군락이 반기는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봄에는 동백꽃으로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다면, 가을에는 눈부신 억새군락이 반겨주는 천관산입니다.

휴양림을 통해 만나는 천관산 정상에서는 억새가 만들어 내는 절경뿐만 아니라, 동양화처럼 펼쳐진 다도해의 장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요. 깊어가는 가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고, 억새를 풍경삼아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천관산자연휴양림 어떤가요?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 위치안내 :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842-1150
- 이용문의 : 061-867-6974








 은빛물결이 일렁이는 국립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가을 억새로 전라도 천관산자연휴양림과 용호상박인 곳, 경상도 신불산자연휴양림 간월재입니다. 가을철 억새 여행지로 검색하면 반드시 나오는 곳이죠. 간월재에  올라서면 사방에서 은빛물결이 일렁이는 감동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휴양림의 비경인 파래소 폭포는 울산 12경 중 하나로 붉고 노란 단풍과 하얀 물줄기가 조화를 이루어 완연한 가을 자태를 느끼기에 적격인 곳입니다. 폭포와 단풍의 조합은 언제나 슈퍼 그레잇! 아름다운 빛 가득한 신불산자연휴양림에서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껴보세요.






 국립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 위치안내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억새벌길 200-78
- 이용문의 : (052)254-2124






 태백산맥 속 고요한 안식처, 국립용대자연휴양림


북적북적한 도시를 떠나서 조용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 바로 국립용대자연휴양림입니다.

태백산맥 북쪽 진부령 정상 부근에 위치한 용대자연휴양림은 사계절 내내 수려한 경관을 뽐내며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 잡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캠퍼들 사이에서 캠핑 1번지로 손꼽히는 곳! 다람쥐, 토끼 등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할 정도로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 자연 제대로 느끼기에는 안성맞춤인 휴양림입니다. 고요함 속에서 조용히 가을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어서 용대자연휴양림으로 출발하세요!




 국립용대자연휴양림

- 위치안내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연화동길
- 이용문의 : 033-462-5031







 숲과 문학이 공존하는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가을은 무슨 계절? 바로 문학의 계절!

TV 없는 휴양림인 검마산자연휴야림에는 TV 대신 숲속도서관이 있어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딱 어울리는 휴양림입니다.

웅장한 자태의 금강송이 숲을 이루는 곳에서 책과 함께! 가족과 함께! 건강한 휴식을 즐긴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요? 창과 칼이 꽂혀 있다는 이름의 검마산은 가을이 되면 붉고 노란 단풍과 회갈색 바위가 조화를 이루고 등산객들의 눈길을 잡는 곳입니다. 그리고 영양은 반딧불이의 서식처로서 도심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아 천연자연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에는 가족들과 함께 전자파 가득한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두 눈으로 직접 가을로 변해가는 자연의 신비함을 담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 위치안내 :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검마산길 191
- 이용문의 : 054-682-9009



가을이 더욱 무르익어가는 지금,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선물 받을 준비되셨나요?
그렇다면 완연한 가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추천 국립자연휴양림 5곳으로 떠나보세요!

유독 짧게 느껴지는 가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그것만큼 행복한 여행은 없겠죠?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