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낭만이 가득한 겨울 바다보러 국립변산자연휴양림으로 떠나자!

대한민국 산림청 2019. 2. 13. 11:00



- 국내 최초 해안형 국립자연휴양림, 변산자연휴양림의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


 쌀쌀한 겨울이 오면 이상하게도 겨울바다로 훌쩍 떠나고 싶은 기분이 들어요.

매섭게 몰아치는 파도와 바람이 부는 겨울바다는 북적북적하고 뜨거움이 가득한 여름바다와는 다른 매력이 있나 봅니다.
한적하면서도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겨울바다가 함께하는 그 곳, 국립변산자연휴양림으로 특별한 겨울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이 한창인 지금, 눈부신 서해바다가 함께하는 국립변산자연휴양림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 휴양림 소개 – 국립변산자연휴양림
    

전북 부안 국립변산자연휴양림 전체 모습

변산자연휴양림 입구 앞 



고속도로를 한참 달려 도착한 전라북도 부안군의 변산자연휴양림은 따뜻한 겨울 햇살이 비추어 더욱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2014년에 개장한 변산자연휴양림은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해안생태형 국립자연휴양림입니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전주에서 1시간 30분, 대전에서는 2시간이면 도착하여 위치적으로도 접근성이 좋아 연중 내내 많은 사랑을 받는 인기 휴양림이에요.

변산자연휴양림은 숙박시설 어디에서나 운치있는 서해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요.
특히 숲속의 집은 산중턱에 위치하여 높은 곳에서 바다와 어우러진 휴양림 전경을 시원하게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사실!

   


변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에서 바라본 서해바다


본격적으로 바다를 품은 곳, 변산자연휴양림에 대해 알아볼까요?



★ 국립변산자연휴양림 이용하기  

변산자연휴양림에서는 산림문화휴양관(2동 23실), 숲속의집(15동 20실)을 이용해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연립동, 야영장이 없어 아쉬울 수 있지만 푸르른 바다를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어요.
고요한 서해바다와 적절하게 어우러진 풍경이 이용객들의 답답했던 마음을 풀어주며 위로해 줍니다.

 


변산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산림문화휴양관 옆 주차장



방문객안내센터를 지나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은 산림문화휴양관이에요. 
바닷가 가장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는 산림문화휴양관은 A동과 B동, 2개의 동이 있으며 총 23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어요.
휴양관을 지나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공동화장실과 드넓은 주차장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분리수거장



다시 방문자안내센터로 오르는 길목에는 분리수거장이 있으니 퇴실하는 이용객께서는 참고해주세요!

 변산자연휴양림의 숲속의집은 기존 트리하우스 형태의 10동 10실만 있었으나 변산자연휴양림에 대한 인기가 높아져 더욱 많은 이용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연립동 형태의 숲속의집 5동 10실을 새로 지어 총 15동 20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지어진 숲속의 집(연립동 형태)은 방문자안내센터를 지나 길을 따라 오르면 왼편으로 옹기종기 모여 있어요. 지난 1월 23일부터 개장하여 정상적으로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방문자 안내센터 옆 신축 숲속의 집 가는 길                                                        신축 숲속의 집 오르는 길 

신축 숲속의 집 배치도                                                                                 신축 숲속의 집


장애인 우선예약 객실은 총 4실(바지락, 가오리, 주꾸미, 망둥어)과 일반객실(우럭, 농어, 백합, 낙지, 조기, 숭어) 6실로 운영되고 있어요.
  



신축 숲속의집 객실이름은 해산물이다

해안가에 위치한 휴양림답게 귀여운 명칭으로 이용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드리고자 쭈꾸미, 망둥어, 백합 등 친숙한 해산물을 객실이름으로 정해보았어요~좋아하는 해산물 객실을 선택하여 이용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죠?그 뿐만 아니라 전 객실에서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객실입니다.


신축 숲속의집에서 바라본 전경 


신축 숲속의집에서 바라보는 바다전경



아침에 일어나서 바라보는 겨울바다만큼 낭만적인 것이 있을까요?
객실 안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의 모습!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시죠~



새롭게 지어진 숲속의집의 내부가 궁금한 분들 주목!
장애인 우선예약 객실과 일반객실 구조는 대체적으로 비슷하나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유무에 따라 조금 달라집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 장애인객실 ‘가오리’
 

                                           신축 숲속의집 ‘가오리’ 외관                                                               신축 숲속의집 ‘가오리’ 옆 주차장

신축 숲속의집 ‘가오리’ 내부

                             장애인 편의시설이 설치된 숲속의집 ‘가오리’                                화장실 신축 숲속의집 ‘가오리’ 내 장애인 편의시설 - 침대



- 일반객실 ‘농어’

신축 숲속의집을 지나 더 오르다 보면 매년 여름 성수기 최고경쟁률을 자랑하는 숲속의집(트리하우스)이 나타납니다. 
 

신축 숲속의집 ‘농어’ 외관


신축 숲속의집 ‘농어’ 내부

 

객실에서 바로 바다를 볼 수 있는 숲속의 집(트리하우스)은 겨울에도 큰 인기를 자랑하며 많은 이용객들이 찾아주고 있습니다.

 

2018년 성수기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숲속의 집 ‘위도항’

숲속의집(트리하우스) 외관


숲속의집(트리하우스)에서 내려다보는 휴양림 앞 바다


예약이 치열한 여름 대신 조금이나마 한적한 겨울을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여유로움을 느끼며 제대로 된 힐링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 여기서 꿀팁!
조용하게 우리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트리하우스 형태의 숲속의집을!
쾌적한 시설과 함께 휴양림과 어우러진 오션뷰를 감상하고 싶다면? 연립동 형태의 숲속의집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숲속의 집을 예약할 때 객실 이름으로 구별하여 예약해 보세요~

- 숲속의집(트리하우스) : 격포항, 소사포항, 곰소항, 구시포항, 군산항, 궁항, 모항, 비응항, 신시도항, 위도항
- 숲소의집(연립동) : 바지락, 가오리, 주꾸미, 망둥어, 우럭, 농어, 백합, 낙지, 조기, 숭어


★ 국립변산자연휴양림 즐길거리

변산자연휴양림에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너무나도 뜨거웠던 지난 여름,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물놀이장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요.

 

물놀이장 시설

물놀이장 이용안내



복잡한 워터파크와 달리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겨울인 지금은 잠시 운영을 중단하고 있으니 이번 여름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물놀이장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변산자연휴양림의 또다른 자랑! 습지관찰원으로 가볼까요?



습지관찰원으로 가는 나무데크길


나무 데크로 연결된 길을 따라 해수욕장으로 내려가보면 살아 숨쉬는 습지를 가까이에 관찰할 수 있습니다. 

 

습지관찰원 내 안내표지판



눈부신 바다를 뒤로한 채 겨울바람에 하늘하늘 흔들리는 바다갈대가 반겨주고 있어요,
산과 바다, 갈대가 함께 어우러진 그 모습이 정말 아름답죠?

 


지관찰원



지금 이순간을 영원히 간직하고 싶다면, 습지관찰원에 마련된 나무액자사이로 보이는 풍경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세요~
아름다운 작품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습지관찰원 내 나무액자



가까이에서 보는 바다도 좋지만 그래도 높은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또다른 매력이 있지 않을까요?
숲속의 집 끝에 위치한 변산자연휴양림 전망대에 꼭 들리시길 추천합니다. 

 

                                                   전망대 오르는 길                                                                      전망대에서 풍경을 즐기는 이용객



높디높은 변산 쌍계재에서 고창 선운산까지 한눈에!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햇살이 비추는 겨울바다를 바라보며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다 보면 답답한 일상 속에서 피곤했던 나의 몸과 마음이 어느덧 편안해짐을 느낍니다.


변산자연휴양림 전망대에서 바라 본 풍경




이상으로 힐링을 가져다 줄 겨울바다가 함께하는 국립변산자연휴양림을 살펴보았습니다.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이 즐거움으로 여행을 꽉 채워줄 변산자연휴양림으로 놀러오세요~!



▶ 국립변산자연휴양림 안내사항
-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3768
- 개장연도: 2014년
- 수용인원: 1일 200 ~ 500명
- 이용시간: [숙박시설] 당일 15:00 ~ 익일 12:00 [일일개장] 09:00 ~ 18:00
- 문의처: 063-581-9977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