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자연 속 천연영양제, 고로쇠 한모금 어떠세요?고로쇠 체험 운영!

대한민국 산림청 2019. 2. 27. 14:00




- 맑은 숲 속에서 만나는 신비한 자연의 선물, 고로쇠 체험 운영 -



 온몸을 꽁꽁 얼렸던 추운 겨울이 가고 봄기운이 솔솔~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언제 겨울이었냐는 듯 봄은 금방 찾아오고 있어요.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숨겨왔던∼ 나의 여행욕구가 꿈틀꿈틀하고 있다면? 천연 영양제 고로쇠체험이 가능한 국립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세요! 




고로쇠 수액 채취체험을 하고 있는 체험객



 뼈에 이로운 물, 고로쇠 수액은 무엇인가?

겨울 찬바람에 움츠렸던 몸의 기운을 재충전하기에는 천연 영양제 고로쇠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하죠! 그렇다면, 고로쇠 수액은 무엇일까요?
고로쇠 물(수액) 은 단풍나뭇과에 속하는 고로쇠 나무에서 얻어지는 물로, 뼈에 좋다고도 하여 ‘골리수(骨利水)라고 불립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 신경통 등에 탁월한 치유효과를 자랑한답니다.
긴∼ 겨울을 이겨낸 고로쇠나무가 뿜어낸 고로쇠 수액은 영양까지 풍부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자연이 내어주는 보물입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따뜻한 봄이 다가옴에 따라 맛도 좋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고로쇠나무 수액 채취 체험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어느 휴양림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요?



고로쇠나무와 관련힌 숲해설을 듣고 있는 모습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의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 모금’(경상북도 청도군)

예로부터 운문산에는 고로쇠나무가 많이 있어 고로쇠수액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해발고도(1,188m)가 높아 품질 높은 고로쇠 수액이 생산되어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요.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온 봄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의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모금’은 고로쇠 수액을 무료로 채취해보고 시음까지 해볼 수 있습니다.


운문산자연휴양림 고로쇠 채취하는 모습


                                                  고로쇠 수액 채취 체험                                                                       고로쇠수액 마시기 체험



그 뿐만 아니라 고로쇠 나무와 수액을 주제로 하는 숲해설 및 목공예체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체험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족들과 신나는 전통놀이도 즐기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1석2조의 운문산자연휴양림 고로쇠 체험! 절대 놓치지 마세요∼



운문산자연휴양림 전통놀이체험


 방문자안내센터 앞 고로쇠 시음체험


 
-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 모금’ 행사안내 -

○ 참여대상: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 입장객 및 숙박객
○ 신청방법: 매표소에서 현장접수(무료)
○ 행사내용 
 1) 고로쇠 수액 무료시음회 및 채취현장 체험
 2) 고로쇠 나무와 수액을 주제로 하는 숲해설 및 목공예 체험(하루 2회)
   - 1회: 오전 10시 ~ 오전 11시 40분
   - 2회: 오후 2시 ~ 오후 3시 40분
○ 행사장소: 제1야영장 매표소 앞 목공예체험장
○ 행사기간: 2019년 2월 22일(금) ∼ 2019년 3월 20일(수)
○ 주소: 경상북도 청도군 운문면 운문로 763
○ 문의처: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054-373-1327)
 ※ 휴양림 목공예 체험은 유료로 진행됩니다.
 ※ 휴양림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휴양림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의 ‘건강지킴이, 고로쇠 수액 채취체험’


검마산자연휴양림 전경



검마산이 위치한 영양군은 전국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푸르름과 아름다움이 일품인 검마산자연휴양림의 금강소나무 숲은 미림(美林)보존단지로 지정되어 있을만큼 아름다운 풍경과 청량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어요. 바로 이 곳, 향긋한 솔내음이 가득한 금강소나무 숲에서 고로쇠 나무 수액 채취와 무료 시음 체험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검마산자연휴양림 고로쇠 체험



이번 행사는 휴양림 이용고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우리 몸에 이로운 고로쇠수액을 직접 채취하고 맛보면서 몸과 마음을 동시에 힐링하는 알찬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름다운 금강소나무의 경관도 감상하고, 천연 건강 음료수인 고로쇠 수액도 맛보고 즐기며 가족과 함께 특별한 체험을 즐겨보세요!


<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꿀Tip >

경북 영양에 있는 검마산자연휴양림은 현재 반려견 동반 입장 휴양림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 이용객만 이용가능 했던 작년과는 달리 2019년부터는 일반 이용객도 같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우리 반려견과의 알찬 추억도 남기고 싶다면, 함께 검마산자연휴양림으로 오세요!



검마산자연휴양림 반려견 놀이터



-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건강지킴이, 고로쇠 수액 채취체험’ 행사안내 -

○ 참여대상: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입장객 및 숙박객
○ 신청방법: 매표소에서 현장접수(무료)
○ 행사내용: 고로쇠 수액 무료시음회 및 채취현장 체험
○ 행사장소: 금강소나무숲
○ 행사기간: 2019년 3월 1일(금) ∼ 2019년 3월 31일(일)
○ 주소: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 검마산길 191
○ 문의처: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054-682-9009)
 ※ 휴양림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휴양림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