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9년(10기)

2019 찾아가는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청문청답’에 다녀왔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9. 5. 25. 15:20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기 전, 건국대학교 학생회관에서는 <2019 찾아가는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청문청답’>이 열렸습니다. 지난 5월 23일(목)에 진행된 본 행사는 취업을 앞둔 취업, 창업 준비생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림 분야 일자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는데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행사에서 학생들은 산림분야 취업, 창업 상담부터 산림청장님의 강연과 산림분야에서 일하는 선배들과의 잡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먼저, 오후 2시에 진행된 <청문청답 토크 콘서트>에서는 씨닷 공동대표 한선경님의 사회 아래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산림청장님의 강연이 시작되기 전 한선경님의 가벼운 재치와 좋은 분위기 메이킹으로 대학생들 모두 적극적으로 토크 콘서트에 참여할 열기가 가득해졌습니다. 







이어서 김재현 산림청장님이 등장하고 강당은 박수와 환호로 가득했습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산림분야의 일자리에 대해 소개해주시고 특히, 산림분야 창업에 관한 사례를 통해 창업에 대한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등 산림분야 취업,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연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산림분야의 상황 소개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강연으로 강연에 오지 않았다면 몰랐을 소중한 이야기들을 해주셨습니다. 





산림청장님의 특별강연에 이어서 <청년이 묻고, 청장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콘서트에 입장하면서 받은 스케치북에 학생들은 산림청장님이 던진 질문에 답을 하고 동시에 궁금한 것을 산림청장님에게 묻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림청장님께 질문을 하기 위해 정말 많은 학생들이 손을 들었는데요. 그 열기는 짧은 토크 콘서트 시간이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 <청문청답 토크 콘서트>를 참가한 뒤, 건국대학교 학생회관 1층에서 진행된 <산림분야 취업·창업 상담> 부스에 들렸습니다. 총 4개 기관에서 취업·창업 상담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관리원, 한국임업진흥원, SJ산림조합중앙회가 참여했습니다. 상담 부스는 각각의 기관에 상담받길 희망하는 학생들로 가득했습니다.








이번 건국대학교 <청문청답>에서는 다양한 선물도 제공되었습니다. 산림 일자리 관련 책자(2권)부터 ‘산림분야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2019년 정부 지원 제도 소개’ 책자, 귀여운 노트 그리고 ‘산림청 나무병원 레고’까지! 선물이 한 아름이었답니다.


이번 건국대학교 청문청답은 산림청장님과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에서 대학생들은 산림분야 취·창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 본 기사는 산림청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홍소영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