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Clean-Call制 전면 실시
남부지방산림청(청장 배영돈)에서는 민원처리 종료후 민원인이직접 산림청 감사담당관실로 담당 민원공무원의
청렴도에 대한 조사서를 작성하여 보내게 하는 Clean-Call制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산림행정 민원업무의 친절도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하여 공무원이 처리한 모든 민원업무에 대한 청렴도 조사를 실시한다. 청렴도 조사방법은 민원업무 처리 종료후 민원인에게
수신처를 산림청 감사담당관실로 하는 설문조사서 「고객의 한마디」를 동봉해 보내면 민원인이 설문조사서를 직접 작성하여 감사담당관실로 보내는
것이다.
설문조사서는 공무원의 개인태도, 부패통계, 부패경험 등 3개 지표에 6개 항목으로 되어 있으며 각항목별로 7점 척도로
구분하여 조사하게 된다. 또한 민원인의 응답·회신율을 높이기 위하여 응답자 중 추첨을 통하여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고 하였다.
이번 민원담당 공무원의 청렴도 조사를 위한 Clean-Call制의 대상업무는 국유재산 대부·사용허가, 분수림 반환 및 수익분배,
산지전용허가·신고, 국유임산물 매수, 입목벌채 허가, 국유임산물 양여, 일반계약 및 관리 등으로 민원인과 접촉이 많은 대부분의 업무가 포함된다.
남부지방산림청 민원업무 담당자는 “이번 Clean-Call制는 산림청의 청렴도가 정부 부처중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지만 한단계
더 높은 청렴도와 민원업무의 친절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고 Clean-Call制 시행 의의를 밝혔다.
자료문의 :
남부지방산림청 서무계 오석운(054-859-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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