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한ㆍ인니 산림협력 증진을 위한 산림청장 인도네시아 방문

대한민국 산림청 2006. 12. 5. 17:00
서승진 산림청장은 지난 8월 한국에서 체결한 50만ha 조림지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의 후속조치로 한-인니간 산림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였다.

노무현 대통령의 인도네시아 국빈 방문과 함께 이루어진 이번 방문기간 동안 서승진 산림청장은 보고르 룸핀 양묘장을 방문하여 임목개량 및 양묘장 조성 사업지를 시찰하고 관계 공무원을 격려하였으며,

12월 4일에는
인도네시아 대통령궁에서 거행된 서명식에서 양국정상 임석 하에 카반 산림부 장관과 함께 산림포럼 구성에 관한 양해각서에 서명하였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양국간 산림포럼을 구성하고 그 안에 조림협력위원회, 산림보호위원회, 공동연구위원회 등 3개 위원회를 두어 50만ha 조림투자 촉진 등을 협의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방문 마지막 날 개최된 한-인니
산림협력회의에서 양측 대표단은 인도네시아 50만ha 조림사업 촉진을 위한 세부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앞으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될 산림포럼을 중심으로 동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긴밀하게 협의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산림청장 인도네시아 방문으로 지난 8월 체결한 인니 50만ha 조림지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에 따른 실질적인 후속조치가 가시화됨으로써 양국간 산림분야 협력이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아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 의 : 산림청 국제협력팀 김경수 사무관(042-481-4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