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불조심 서명하고 푸른 숲 지켜내자!

대한민국 산림청 2007. 3. 12. 15:19

 

산불발생위험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관」주도성 산불방지 캠페인을 벗어나 시민이 자발적·능동적으로 참여하는「산불조심 100만명 시민서명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2007년 '산불없는 해'를 만들기 위해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부지방산림청(청장 심영만)에서는 시민이 자발적·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산불조심 100만명 시민서명운동」을 3월 8일 공주시 백제체육관 에서 시작하여 봄철 산불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전개할 예정이다.

금번 서명운동은 공무원, 산림보호감시원, 숲해설가 등이 중심이 되어 주요 국립공원·명산, 지역축제장소, 장터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산불피해지·피해목의 사진을 전시하여 산불조심 경각심을 고취하고 시민이 자발적으로 산불조심에 참여 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청소년들에게 산불피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우리 산림에 대한 관심과 소중함을 갖도록 대학,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등하굣길 서명운동도 펼칠 예정이다.

중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산불은 봄철에 가장 많이 발생하며 99%가 인위적인 원인에 의한 산불이라고 밝히면서, 푸르고 울창한 숲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호소하였다.

문의 : 중부지방산림청 운영과 임창옥 041-850-4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