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나무이름표와 숲해설 안내판 지원해드려요~

대한민국 산림청 2007. 3. 14. 17:55

 

어린 학생들에게 숲과 나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추진하고 있는 '우리나무 바로알기' 운동에 대한 2007년 세부사업이 확정되었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나무이름표와 숲해설판 지원사업을 공모하고 2007. 3. 30일 까지 접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어린 학생들에게 친 자연적인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숲과 나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2003년부터 우리나무바로알기 사업을 추진하였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우리나무바로알기 운동은
학교ㆍ교사ㆍ학부모 등이 함께 참여하는 자연학습 중심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숲의 공익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학교숲ㆍ도시숲ㆍ수목원 등 산림휴양문화 교육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리나무 바로알기의 세부사업으로는
강원(영서), 경기지역의 초ㆍ중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나무이름표와 숲해설 안내판 설치사업', '찾아가는 숲해설'이 있다. 또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우리나무 바로알기 콘테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나무이름표와 숲해설 안내판 설치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07. 3. 14일 지원신청방법에 대해 북부지방산림청(http://north.foa.go.kr) 및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모하였다.

공모에 따라 2007. 3. 30일까지 접수를 완료한 후 선정위원회를 거쳐 지원대상학교를 선정할 계획이며, 지원대상 학교에 대해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나무이름표와 숲해설 안내판을 제작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학생들이 학교 숲에 설치된 나무이름표와 숲해설판을 통해 자연스럽게 숲과 나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우리나무를 바로 아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의 : 북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 이차영 033-738-6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