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동부지방산림청, 국제적 산림경영인증 시대 도약!!

대한민국 산림청 2007. 3. 13. 18:33

 

산림현장에서의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이행을 위하여 국제적 FSC 산림경영인증 취득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지난 6일 14:30분부터 평창국유림관리소 회의실에서 FSC(산림관리협의회) 산림경영인증 취득을 위하여 인증기관의 내부심사원을 초청하여  동부지방청장을 비롯한 5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FSC 산림경영인증 취득을 위하여 동부산림청은 평창국유림관리소와 실무추진팀을 구성하고, 지자체·산림조합·NGO 단체 등 지역 이해관계자들과 협의회를 구성하여 추진할 계획인데,

FSC 산림경영인증의 기준과 원칙을 준수하기 위하여 환경영향평가, 희귀 멸종위기종에 대한 보호 등 생태환경조사가 실시 될 예정이며, 천연림 보호와 수계지역 등에 대한 다양한 관리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게 된다. 

FSC 산림경영인증은 ’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 이후 산림문제가 국제적으로 부각된 이후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이행하고 국제 환경지속성 지수평가에 기여하기 위하여 국제적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산림현장에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이행을 실천하고 이를 국제적으로 입증받기 위하여 2007년 평창국유림관리소 진부경영계획구 3만2천ha를 시작으로 2010년 국유림 관리면적의 50%를 목표로 국제적 산림경영인증 취득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동부지방산림청 경영계획계 이정순(033-640-8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