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날씨와 함께 국립수목원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09. 9. 9. 14:04

날씨와 생활(SBS) '국립수목원 소개'

 

 

 

 

 

 

가을철을 맞아 날씨뉴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목원, 자연휴양림, 등산 등 소개 되었답니다.

 

주진순 박사 : 국립수목원은 우리나라 산림생물종에 대한 조사·수집·분류 및 보전, 희귀 특산식물의 보전 및 복원, 국내외 유용식물자원의 탐사 및 이용기술의 개발, 전시원의 조성 및 관리, 산림생물종과 숲, 산림문화 등을 소재로 한 산림환경교육 서비스 제공, 산림문화 사료의 발굴 및 보전 등의 임무를 보다 활발하게 수행하고, 특히 1997년 정부대책으로 수립된 광릉숲 보전대책의 성과 있는 추진을 위하여 1999년 5월 24일 임업연구원 중부임업시험장으로부터 독립하여 신설된 국내 최고의 산림생물종 연구기관이다. 
 
국립수목원은 100ha에 이르는 전문전시원과 1,018ha의 천연수목원, 산림박물관, 산림생물표본관, 산림동물원, 난대온실,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전시원의 경우 1984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1987년에 완공되었으며, 식물의 특징이나 기능에 따라 15개의 전시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1987년 4월 5일 개관한 산림박물관은 우리나라 산림과 임업의 역사와 현황, 미래를 설명하는 각종 임업사료와 유물, 목제품 등 11,000점에 이르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1991년 개원한 산림동물원에는 백두산호랑이, 반달가슴곰, 등 야생동물이 전시되어 있다.

방송매체 : SBS
프로그램 : 날씨와 생활
방송일시 : 2009.09.04
영상시간 : 5분

 

지난 SBS 날씨 방송을 하면서 국립수목이 소개되었는데요.
요즘같은 날씨에 산책하기 좋은 국립수목원에 다녀오시는것도 좋습니다.

아직 오후엔 더위가 기승을 부리지만 곧 물러갈 것 같아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 져가고 싶은 정보라면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