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2010년도 산림소득 공모사업 대상자 선정

대한민국 산림청 2009. 10. 9. 19:04

산림청, 2010년도 산림소득 공모사업 대상자 선정

- 산약초 타운에 경북 청송, 강원 화천, 충북 제천, 전북 진안 -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그동안 일률적으로 산림소득사업 예산을 배분하여 추진하던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규모가 큰 사업을 경영능력 및 경영의지가 있는 사업자를 선정하는 사업공모 방식으로 변경하여 2010년도 산림소득분야 사업자를 선정했습니다.

 

이번 공모는

①임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

②산림작물생산단지조성,

③산지약용특화단지조성,

④산지약용식물 가공유통시설,

⑤산약초 타운조성,

⑥표고톱밥배지센터 등

 

6개 사업에 대하여 지난 8.11~9.9까지 사업계획서 접수기간을 갖고 86개의 사업자(법인 경영체 및 생산자단체)가 응모했습니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심사를 통과한 산림소득사업에 대해 9.29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이 참여하는 3차 발표심사를 개최하여 45명의 사업자(생산자단체)를 최종 선정했습니다.

특히 관심을 모았던 '산약초 타운 사업'은 경북 청송, 강원 화천, 충북 제천, 전북 진안이 선정됐어요.

허경태 산림청 산림이용국장은 "FTA 등 대외시장 개방에 대비해 공모 형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하게 됨으로써 산림소득 사업의 내실화·규모화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임업경영이 가능해져 산림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경쟁력 있고 성공 가능한 임업인을 발굴하기 위한 산림소득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히셨네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 져가고 싶은 정보라면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