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0년(1기)

향도 좋고 몸에도 좋은 솔잎차만들기

대한민국 산림청 2010. 6. 4. 14:16

향도 좋고 몸에도 좋은 솔잎만들기

 

산림청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 홍선영

 

안녕하세요 홍선영입니다.

오늘은 솔잎를 만들어 보았어요. 

솔잎는 머리를 맑게 해주고 심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고혈압, 당뇨병, 빈현 등에 좋으며

몸 속 노례물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솔잎를 만들어 볼까요? 

 

 

1. 우선 솔잎을 딴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그 뒤 냄비에 솔잎과 물을 채워 줍니다.

 

 

 3. 뚜껑을 닫고 3분정도 삶아 줍니다.

 

 

 4. 불끄기 직전 모습입니다.

시원한 솔잎향이 많이 나네요.^^

 

 

5. 물을 버린뒤 솔잎의 모습입니다.

색이 약간 누래 졌네요. 

 

 

6. 햇볕에 1시간 정도 건조시켜 줍니다.

 

 

그 뒤에 잘게 썰어서 뜨거운물에 우려내서 드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꿀을 약간 첨가해도 괜찮아요 ^^

 

 

잘게 썰지 않아서 그런지 차가 잘 우러나지 않았어요.ㅠㅠ

그래도 향은 많이 난답니다.^^

솔잎가 잘  안우러 나시는 분들은 믹서기로 갈으셔서 타 드셔도 좋습니다.

아 그리고 솔잎를 만드실때에는 꼭 국산수종으로 하셔야 됩니다.

외래종으로 했을경우 몸에 안좋은 성분이 우러나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시원한 향으로 기분전환 해보시는건 어떠세요?ㅋ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