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0년(1기)

골라보는 재미, 서른다섯가지의 태마가 있는 한택식물원

대한민국 산림청 2010. 7. 31. 11:28

골라보는 재미, 서른다섯가지

테마가 있는 "한택식물원"

 

   

산림청 대학생 블로그 / 홍선영

 

 

 녕하세요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 홍선영입니다.

 

무더운 여름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휴가철이라 산과 바다로 놀러가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시간이 없어 멀리 가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한택식물원을 추천해 드릴께요.

 

한택식물원은 1970년 설립된 국내 최대의 종합식물원이에요. 현재 20만 평의 규모로 35개의 태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생 식물 2,400여종과 외래식물 7,300여종 등 총 9,700여종, 1,000여만 본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택식물원 조감도 입니다. 매표소 앞에 있는 팜플렛에 나와 있으니 참조하세요.

 

 

 식물원 관람요령

 

관람시간은 평균 2시간이 소요됩니다. 정원번호 순서대로 관람하시면 좋습니다. 기호에 맞는 테마(자생, 호주, 남아공, 고산, 허브, 약용식물 등)와 계절별 추천정원을 찾아 관람하시면 좋습니다. 처음 들어가게 된곳은 가든센터 인데요. 매표소 바로 옆에 있는 건물로 영상실과 전시실이 있습니다.

 

 여름방학 기획전시회로 물속곤충, 식충식물 체험전이 진행되고 있어요! 방학이 지나기 전에 꼭 가보세요.

 

 

 

  

 

 

  가든센터를 나와 본격적으로 한택식물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조금 길을 따라 가다 보니 사계정원이 나왔습니다. 

 

 

 

 사계정원을 지나  다음정원은 허브원입니다.

 

 

 

에키나세아 라는 허브입니다. 하나만 있는것 보다 모아놓으면 더욱 이쁜 꽃입니다.

 

 

 

 

 

 

이 이쁜 희고 큰꽃은 국화과의 우선국입니다.

 

 

 

 한택식물원안을 돌아다니다보면 주변에 이렇게 알록달록한꽃들이 모여 피어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계류원입니다. 물이 흐르는 소리를 들으면 걸으니 더위가 싹가시는 기분이였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기전 매점옆에 있던 고양이에요. 매점아주머니가 핫바 주면 잘먹는다고 하셔서 핫바 사서 주니 아구아구 잘먹는답니다. 사람을 봐도 도망가지 않고 잘 따르는 순한 아이에요. 한택식물원에 들리시거든 고양이를 찾아보세요

 

 

 

전망대에서 본 한택식물원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보면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멋있답니다.

 

 

 

예쁜 연꽃이 피어 있는 연못입니다. 사진찍는데 개구리가 연못 속으로 풍덩하고 들어가서 깜짝 놀랐답니다. 그늘이 있어 벤치에 앉아 쉬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암석원입니다. 돌과 식물이 어우러진 곳으로 500여 종의 작고 화려한 고산 고산성식물들이 알록달록 이쁘게 피어있습니다. 

   

 

   

 

호주온실 안에 들어가봤어요. 어린왕자에 나왔던 바오밥나무 입니다. 이외에도 코알라가 좋아하는 유칼립투스와 뉴질랜드 자생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택식물원은 사람이 적어 조용하고 알록달록 화려한 식물들로 예쁘게 만들어 놔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정원과 다양한 테마로 가족들이 와서 즐길 수 있고 여러 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인것 같습니다. 계절별로 봄에는 봄꽃페스티벌 여름에는 여름생태교실 가을에는 국화,단풍축제를 열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자연생태학교 일반인들을 위한 원예조경학교 야생화사진강좌등이 있으니 체험해보시면 유익한 시간이 될것입니다.

 

 용인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신분증 지참하시면 할인되니 꼭! 기억해두세요.

 

 

 오시는 길

 

 

영동고속도로 이용(양지IC)

영동고속도로 양지IC 직진 → 17번 국도 백암,진천방향 10Km → 근곡 사거리 백암면 방향 우회전, 백암면내 통과 1Km → 325번 국도 장평리 방향 좌회전 10Km → 한택식물원

 

 

 

 

중부고속도로 이용(일죽IC)

중부고속도로 일죽IC 우회전 → 38번 국도 안성방향 2.1Km → 매산삼거리 직진 3Km → GS칼텍스주유소 우회전 → 500m → 우일가설(강산조경) 자회전 2.5km → 한택식물원
※ 죽산면 면내길을 통과하실 수 있으나 길이 좁아 통행을 불편할 수 있으니 38번 국도를 이용하세요.

 

 

 

대중교통 이용안내
1. 수원(10번) → 용인시외버스터미널(10-4번 이요)
2. 수원(10번) → 죽산시외버스터미널 → 택시이용
3. 남부터미널 → 백암터미널 → 버스이용(10-4번, 12회/일 운행)
4. 남부터미널, 동서울터미널 → 죽산터미널 → 택시이용
5. 기타 대전과 충북원은 죽산터미널 → 택시이용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