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이 가을! 오색단풍의 바다에 빠지다. 운악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0. 10. 4. 14:32

이 가을! 오색단풍의 바다에 빠지다.

운악산자연휴양림

10월의 추천 자연휴양림, '중부 5악'중 하나 "가마터·궁예성터도 볼만"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고 있지요?

 

이제 산은 점점 오색찬란한 옷을 입고 우리를 반겨줄거에요. 아름다운 단풍이 기다리고 있는 운삭산으로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가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운악산 자연휴양림을 이달(10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답니다.

 

국립운악산자연휴양림은 경기도에서 경치가 가장 빼어나다는 포천 운악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관악산 치악산 화악산 송악산과 함께 중부 지방의 5대 악산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운악산은 해발 935.5m의 기암과 봉으로 이뤄진 아름다운 산세로 경기의 소(小)금강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운악산자연휴양림은 2007년 3월에 개장했는데, 개장한지 얼마 안돼 그런지 휴양림을 들어서면 굉장히 깨끗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매표소를 지나 조금 들어가면 오른편으로 잔디광장 비슷한 게 보이는데 이곳이 문화재를 복원해 만든 가마터입니다. 휴양림을 조성할 당시 도자기를 생산하던 장소가 발굴됐고 이를 복원해놓은 것입니다. 이 곳은 1420~30년경 민수용 도기 또는 자기를 생산했던 곳으로 분청사기에서 백자로 넘어가는 과도기의 성격을 보여주고 있어 포천 화현리요지(문화재 복원 가마터)로 보존되고 있습니다.

 

 

 

운악산자연휴양림을 찾았다면 운악산 등산을 꼭 한번 하기를 권합니다. 산이 험해도 신선한 바람을 맞으며 산행하다 보면 금세 기운이 납니다. 가벼운 산행을 원한다면 운악산자연휴양림 내 자연탐방로와 등산로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운악산 등산의 제1코스는 운주사, 무지치폭포, 신선대, 대궐터, 애기바위를 거쳐 정상에 이르는 코스로 2시간이 소요되고, 제2코스는 운악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실입구에서 운악사, 궁예성터, 망경대를 지나 정상에 다다르는 길입니다. 이 코스는 2시간 30분이 걸립니다. 궁예성터는 휴양림에서 1km 거리에 있답니다. 궁예가 입산 후에 왕건군을 막으려고 운악산성을 축성해 반년 동안 왕건과 대항했는데 그때 신축한 성지가 바로 궁예성터라는 말이 전해 내려오지요.

 

축제의 계절 가을에 축제가 빠질 수 없지요!

매년 10월 중순에는 운악산자연휴양림 근처에서 단풍제인 '운악산 산 사랑 물 사랑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 기간 동안 운악산 입구에서는 산신제와 사물놀이, 꽃 전시회, 특산물 전시 및 판매가 이뤄집니다.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을 즐기고 흥겨운 축제의 현장도 볼 수 있어 좋답니. 온 가족이 함께 들러보면 좋을 듯 싶어요.

 

 

 운악산자연휴양림에 대해 알아봐요

 

위      치 :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산 190
구역면적 : 151 ha
개장연도 : 2007
이용문의 : (031)534-6330 (국립운악산자연휴양림)
찾아오시는 길 : http://www.huyang.go.kr

 

이 계절, 여행 한번 쯤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지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