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자 떠나보자! 추억이 있는 가을단풍속으로

대한민국 산림청 2010. 10. 21. 18:27

 

떠나보자! 추억이 있는 가을단풍속으로

지리산자연휴양림

지리산 칠선계곡에서 단풍구경, 지리산자연휴양림에서 휴식을

 

 

 

 

이 가을! 자연의 품으로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떠신가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지리산자연휴양림은 가을철 단풍철을 맞이하여 휴양림과 가까운 지리산 칠선계곡(휴양림에서 12km)을 찾는 탐방객에게 아름다운 칠선계곡탐방로 안내 및 무료 산림문화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입니다.

 

지리산 칠선계곡설악산의 천불동계곡, 한라산의 탐라계곡과 함께 한국 3대 계곡의 하나며, 지리산 10경으로 울긋불긋한 단풍구경과 시원한 계곡물소리가 귓가를 간질이는 꿈과 낭만이 흐르는 계곡입니다.

 

현재는 칠선계곡 구간(추성주차장→천왕봉 9.7km)중 특별보호구역으로 추성주차장에서 비선담통제소(4.3km-왕복 4시간)까지만 개방되어 있으나 이번 제10회 지리산천왕축제(함양군 마천면, 2010.10.23-10.24)중에는 선착순 40명에 한해서 통제구역인 비선담에서 칠선폭포 1.1km 구간도 탐방가능하며,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도록 국립공원, 면사무소와 연계하여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 숲해설가가 탐방로를 안내할 계획이랍니다.

 

"숲이 주는 건강물질을 몸과 마음에 담아 건강해질 수 있다"는 칠선계곡 탐방로 걷기 행사로 걷기 생활화와 함께 추성주차장에서 건강약초 관련 숲해설, 천연(발효) 음료 시음, 한지공예 등 다양한 산림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숲의 중요성과 숲과 건강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려고 합니다.

 

낮에는 멋과 낭만이 있는 곳 칠선계곡에서, 저녁에는 마음의 안식처로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구와 함께 휴식하며 소중한 추억이 있는 가을여행을 떠나보세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