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파워블로거 / 산타벨라
5月. '계절의 여왕'이니 '가정의 달'이니 하는 근사한 수식어가 붙은 달이지만 이런저런 기념일로 선물할 일이 정말 많지요. 그러다보니 지갑도 얄팍해지고 말입니다. 이럴 땐 값비싼 선물보다 화사한 꽃 화분 하나로 여러분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받는 사람도 볼 때 마다 함박웃음을 지을 만큼 예쁜 꽃 화분을 소개해 드릴게요.
예쁜 것도 좋지만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이왕이면 가격까지도 부담 없는 경우라면 더욱 좋겠지요?
<1> 펠라르고늄 엔젤아이 (Pelargonium Angeleyes)
펠라르고늄(=제라늄) 중 봄에 가장 화사한 자태를 자랑하는 종류로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작은 꽃이 보기만 해도 마음을 유쾌, 명랑, 발랄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다양한 색상에 따라 느낌이 다르지만 어떤 것을 선택한다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꽃이에요.
잘 키우는 방법
1. 올바른 햇빛 쪼이기 : 직사광선에 가까운 밝은 햇빛이 가장 좋다 2. 올바른 물주기 :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 때 한 번에 흠뻑 준다 3. 어울리는 타입 : 아기자기함을 좋아하는 당신, 볼 때마다 깔깔깔 웃으며 발랄해 지고 싶은 당신
<2> 엘라티오르 베고니아 (Elatior Begonia)
'장미 베고니아'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꽃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초록이랍니다. 환상적인 색상의 큼직한 꽃송이와 진초록 이파리와의 이상적인 매치가 돋보이며 전체 라인이 단정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있어요.
잘 키우는 방법
1. 올바른 햇빛 쪼이기 : 직사광선을 피한 밝은 햇빛, 밝은 음지에서도 잘 자란다 2. 올바른 물주기 : 줄기에 수분이 많으므로 건조에 강함, 손가락을 화분의 흙속에 넣어 속흙까지 말랐을 때 꽃과 잎에 물이 묻지 않도록 저면관 수한다. 3. 어울리는 타입 : 탐스럽고 성숙한 화사함을 원하는 당신
<3> 게발 선인장 (Crab Cactus)
'화르륵'하고 갑작스러운 불이 붙은 듯 강렬한 느낌의 꽃, 공기정화 능력까지 탁월해서 아름다움과 건강을 한꺼번에 갖춘 셈. 새집증후군의 원흉인 포름알데히드를 빨아들이는 능력이 탁월하니 봄에 새집으로 이사하는 분께 선물하면 좋아요.
잘 키우는 방법
1. 올바른 햇빛 쪼이기 : 직사광선을 피한 밝은 햇빛, 밝은 음지에서도 잘 자란다. 2. 올바른 물주기 : 다육식물이므로 건조에 매우 강함, 화분의 흙이 모두 말랐을 때 한 번에 흠뻑 준다. 단, 꽃이 피어있을 때는 좀 더 자주 준다. 3. 어울리는 타입 : 화사한 분위기를 원하는 동시에 실내 공기 정화에 신경쓰는 당신
<4> 삼색제비꽃 (= 팬지Pansy, 비올라Viola)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가 이 꽃을 보고는 너무 예쁜 나머지 뚫어지게 바라보다가 그 얼굴이 꽃잎에 새겨졌다는 전설이 있을만큼 귀엽고 사랑스러운 꽃. 도로변에 흔하게 심겨진 모습에 익숙하다보니 그냥 지나치지만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화분에 가득 심어 집안에 들여놓으면 저절로 명랑해지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잘 키우는 방법
1. 올바른 햇빛 쪼이기 : 직사광선 또는 그에 가까운 밝은 햇빛 2. 올바른 물주기 :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 때 한번에 흠뻑 3. 어울리는 타입 : 키 작은 꽃들이 조르르 무리지어 있는 귀여운 모습을 좋아하는 당신
<5> 양골담초 (Scotch broom, 유통명 : 애니시다)
선명한 노란색은 꼭 개나리를 연상케 하고 시원하고 상큼한 향은 딱 레몬을 떠올리게 하는 꽃이에요. 풍성한 노랑이 한꺼번에 쏟아져 내리는 모습은 한 편의 시를 떠올리게 한답니다.
잘 키우는 방법
1. 올바른 햇빛 쪼이기 : 직사광선 또는 그에 가까운 밝은 햇빛이 좋다. 2. 올바른 물주기 :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 때 한 번에 흠뻑 준다. 3. 어울리는 타입 : 작은 꽃 화분 하나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하는 당신
<6> 시네라리아 (Cineraria)
선명하고 에너지 넘치는 색상의 화려한 꽃은 녀석의 꽃말 그대로 '항상 즐거움'을 느끼게 한답니다. 작은 화분이라도 꽃이 만발하면 커다란 꽃다발 하나 부럽지 않은데, 삭막하고 어두운 장소가 있다면 꼭 놓아 보세요. 순간 분위기가 경쾌하게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잘 키우는 방법
1. 올바른 햇빛 쪼이기 : 직사광선 또는 그에 가까운 밝은 햇빛이 좋다. 2. 올바른 물주기 : 건조에 약하기 때문에 화분의 겉흙이 말랐다 싶을 때 한 번에 흠뻑 준다. 3. 어울리는 타입 : 생활하는 공간이 늘 칙칙하고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당신 4. 조심 : 꽃이 진 자리에 깃털같은 씨앗이 무수히 맺혀 날아다니므로 비염이 있는 사람은 피할 것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