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1박 2일' PD, 산의 날에 국무총리 표창 받는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1. 10. 17. 09:40

'1박 2일' PD, 산의 날에

국무총리 표창 받는다

KBS 나영석PD, 산림휴양‧야영문화 확산 공로 "우리 산 가치 더 알릴것"

 

 

 

 

 '1박2일' 프로듀서가 산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됩니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19일 오후 2시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열리는 '제10회 산의 날'기념식에서 한국방송(KBS) 예능국 나영석 PD에게 국무총리 표창을 전수합니다.

 

나 PD는 KBS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2일'의 연출자로, 지난 4년간 1박2일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건강한 산림휴양과 여가문화를 보급하는 데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습니다. 그는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쉽게 가서 즐길 수 있는 자연여행지를 발굴하는 데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나 PD는 "지리산둘레길 편을 제작하면서 그곳이 단순한 등산길이 아니라 들과 밭, 마을이 하나로 연결된 자연학습장임을 알게 됐다"며 "우리 산과 둘레길는 문화의 향기와 옛사람의 흔적이 들어있는 훌륭한 관광콘텐츠였다. 우리 산의 가치를 발견하는 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박2일은 자연에 쓸데없이 인위적인 색깔을 입히지 않는 제작방침 때문에 국민 사이에서 야영문화가 확산되고 전국의 야영장을 이용하는 야영객이 대폭 늘어나는 데도 기여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