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홍천 어론 숲유치원

대한민국 산림청 2011. 12. 12. 11:42

홍천 어론 숲유치원

 

 

 

 

홍천 어론 숲유치원은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어론리 산132-1에 소재하고 있답니다. 홍천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를 하고 있고, 2009년부터 운영되었답니다. 어론 숲유치원은 숲이 울창하고 유량이 풍부하고 천연활엽수 단풍이 아름다운 지역으로써 숲체험과 산림휴양에 적당한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숲유치원 운영에 적합한 지역으로써 물을 주요소재로 하여 자연체험 활동이 다수 개발되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어론 숲유치원은 물을 소재로한 여름철 숲유치원 운영에 적합한 환경요인을 잘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레방아 만들기 등을 통해 물의 원리, 수생식물 관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관찰과 개발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홍천국유림관리소 관내 타지역내 설치된 숲유치원을 이용하는 유아들도 여름철에는 유량이 풍부한 어론 숲유치원을 교차방문하여 숲체험을 하기도 합니다.

 

 

 

대나무 물총 등의 자연소재물을 활용하는 아이디어 등 현장관계자들의 체험도구 개발, 보육기관등의 의견수렴 등이 자유롭게 진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참여방법은 협약체결을 통한 정기참여, 단발성 참여인 일반참여의 2가지 유형으로 운영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