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지리산둘레길 이음단과 함께 둘레길 걸으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2. 5. 8. 10:47

지리산둘레길 이음단

함께 둘레길 걸으세요!

통합개통 앞두고 9일 이음단 발대식…보름간 전구간 걸으며 모니터링

 

 

 

 

 1박 2일에서 소개되었던 지리산 둘레길, 기억나세요? 완전히 이어지지 않았던 지리산 둘레길이 드디어 하나로 연결 될 예정이랍니다


이달 말 완전 개통되는 지리산 둘레길 전 구간을 먼저 걸어보는 지리산 둘레길 한바퀴 걷기 발대식이 9일 오전 10시 전북 남원시와 전남 구례군 경계인 지리산 밤재에서 개최됩니다. 이날 정오경에는 발대식 및 통합개통 현황을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도 열립니다.

 

지리산 이음길 걷기는 모두 14명이 한마음이음단과 푸르미이음단으로 각각 나눠 밤재에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출발해 보름 동안 둘레길 247km를 걸은 뒤 원점으로 되돌아 오는 행사로, 참가자들은 25일 이곳에서 산림청 주최로 열리는 지리산둘레길 통합 개통식에 참석하게 됩니다.

 

이음단은 이 기간 동안 전남․북, 경남의 3개 도 5개 시․군(구례 남원 하동 함양 산청), 20개 읍․면의 117개 마을을 거치면서 지리산둘레길 곳곳을 모니터링하고 둘레길 홍보요원으로도 활동합니다. 또 15일에는 두 이음단이 경남 산청군 시천면에서 화합을 다짐하는 중간 만남의 날 행사를 갖습니다. 이들이 완주할 경우 사단법인 '숲길'이 주는 완주 인증서를 최초로 받게 됩니다.

 

 

 

 보름동안 진행되는 이음단의 활동과 릴레이 걷기 참여에 대한 문의는 사단법인 숲길 홈페이지(www.trail.or.kr)나 지리산둘레길 안내센터(055-884-0850)에서 확인하고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음단이 각 지역을 통과하는 동안 관심있는 주민들은 이음단과 함께 릴레이 걷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완전 개통된 둘레길을 마음껏 즐겨주세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