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내륙 휴가의 중심 대야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2. 7. 3. 10:04

내륙 휴가의 중심

대야산자연휴양림

7월의 추천 자연휴양림…100대 명산, 100대 비경, 100대 명수 어우러져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울창한 숲과 넓고 시원한 계곡을 품고 있어 여름휴가지로 인기가 높은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이 7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녹음이 만들어 내는 상쾌함과 시원한 계곡이 있는 숲은 바다 에 버금가는 여름휴양지입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바다보다는 내륙에 위치한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정중앙에 위치한 대야산자연휴양림은 진정한 내륙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대야산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인 대야산(931m)과 둔덕산(970m)이 만나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문경 8경으로 꼽히는 용추계곡과 선유동계곡이 지척에 있어 시원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특히, 이곳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의 용추폭포는 용추계곡의 비경 중 으뜸입니다. 암수 두 마리 용이 승천할 때 용트림하다가 남긴 하트모양의 독특한 탕이 있어 보는 이에게 신비감마저 들게 합니다. 또 선유동 계곡은 한국의 비경 100선 중 하나이며 한국의 명수(名手) 100선으로 한 폭의 산수화를 옮겨놓은 듯한 풍경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선유동계곡

 

용추폭포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 최근인 2009년에 개장한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은 깨끗한 시설을 자랑합니다. 산림문화휴양관 1동(6인실 4실, 8일실 4실)과 숲속의 집 3동(8인실 5실), 연립동 1동(8인실 2실) 등의 숙박시설이 하늘높은 줄 모르고 솟은 활엽수와 조릿대가 자라는 명품숲에 조성되어 있다. 아쉽게도 대야산자연휴양림에는 야영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이 없습니다.

 

 

 

산림문화휴양관 뒤편에서 둔덕산 정상까지 연결되는 등산로는 2km로 1시간이면 충분이 오를 수 있고 초반부는 경사가 완만하고 정비도 잘 돼있어 산책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대야산자연휴양림이 위치한 문경시에는 백두대간인 조령산을 넘는 문경새재와 그 자락에 조성된 KBS 촬영장, 찻사발의 예술적 혼을 느낄 수 있는 문경도자기 전시관, 국내 유일 실제갱도를 체험할 수 있는 문경석탄박물관 등 볼거리가 있습니다. 총소리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문경관광사격장, 120m 길이의 슬로프가 있는 사계절 썰매장, 국내 최초 철로자전거, 칼슘 중탄산온천수의 건강온천 등 즐길거리도 풍성해 알찬 휴가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늘이 없는 뜨거운 바다가 싫다면 시원한 숲으로 떠나는건 어떨가요? 그중에서도 숲과 계곡이 어우러진 내륙의 중심 휴가지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세요! 2012년 여름은 덥고 짜증나는 기억 대신 상쾌한 숲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위      치 : (745-903)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
 구역면적 : 820ha
개장연도 : 2009년
 수용인원 : 최대 1000명/일, 최적 500명/일
 이용문의 : 054-571-7181∼2
 찾아오시는 길 : www.huyang.go.kr 참조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