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산사태취약시설 일제점검·정비 실시

대한민국 산림청 2013. 7. 30. 09:30

산림청, 산사태취약시설

일제점검·정비 실시

8월 이후 집중호우 및 태풍 내습에 사전 대비키로

 

 

 


산림청은 장마가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간 29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를 산사태취약시설 일제점검·정비기간으로 정하고 각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산림청 등의 가용인력을 활용하여 현장점검·정비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산림청 등은 자체 점검계획을 수립하여 고속도로·국도 등 도로 주변 계곡부의 숲가꾸기 산물의 정비상태, 임도(林道)의 배수시설·사면상태 및 사방댐시설, 산림형질변경지 등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미흡한 지역은 배수로 정비 및 사면보강 등 산사태 유발요인 제거와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지난달 17일 시작된 올 여름 장마는 역대 가장 긴 장마로 기록될 것으로 기상청이 전망하고 있어 이로 인한 누적된 강수량이 많고 지반이 약해진 상황에서 산사태취약시설에 대한 일제점검 및 정비를 통해 앞으로 우려되는 집중호우 및 태풍 등에 사전 대비해 산사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산림청 산사태방지과 이명수 과장은 지자체 등의 산사태 담당공무원에게 "8월 이후 집중호우 및 태풍 내습에 대비하여 현장점검 및 정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