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여러분을 금강소나무숲길로 초대합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3. 6. 28. 10:22

여러분을 금강소나무숲길로 초대합니다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의 금강소나무숲길은 '예약가이드탐방제' 운영을 토대로 자연과 사람 모두를 존중하고 마을과 탐방객을 연결해 주면서. 생태관광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답니다.

 

허나, 금강소나무숲길 특성상 장거리를 이동하고 도중에 탈출로가 없기에 몸이 불편한 노약자가 탐방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었는데요

 

 

 

이러한 장시간, 장거리 탐방이 어려운 탐방객을 위해 울진국유림관리소에서는 금강소나무군락지 내 생태탐방로를 견학하는 노약자를 위한 생태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태탐방프로그램은 매주 토,일요일 오전 9시30분에 숲길 3구간 출발지점인 금강송펜션에 모여 셔틀버스를 타고 소광리 금강소나무군락지로 이동하여 군락지 내 3.5km의 탐방로를 숲해설가의 숲해설을 들으면서 탐방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탐방프로그램에서는 금강소나무숲길을 대표할 수 있는 530년 소나무를 볼 수 있으며, 금강소나무 특성과 우수성을 알고 이러한 금강소나무를 보호, 육성하기 위한 산림사업지를 보면서 숲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느끼고 돌아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들에게 평등한 숲길 탐방기회를 제공하고 금강소나무숲의 소중함을 공감하고 애착과 더불어 책임감 있는 탐방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생태탐방프로그램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에 있으며, 탐방예약은 매회 23명까지 선착순 전화예약(054-781-7118, 6118)으로만 받고 있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기타 탐방 및 숲길 관련 문의는 숲길안내센터(T.054-781-7118)에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