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4년(5기)

사랑하는분들께 화분선물, 홍콩 거대한 꽃시장

대한민국 산림청 2014. 12. 8. 15:24

 

 

사랑하는분들께 화분선물,

홍콩 거대한 꽃시장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강기향

 홍콩도이제연말분위기가한참입니다. 한국에는이제남부지방에까지눈이소복히내렸다고들었는데요,
지금제가살고있는홍콩은많이쌀쌀하고추워졌지만눈이올정도는아니랍니다. 우리나라의늦가을날씨정도로실내에선덥고, 실외에서는추운날씨네요. 오늘제가방문한곳은날씨가더추워지기전에 홍콩에서만난많은지인분들과인연들에게선물할연말선물을고르러간것이랍니다. 바로홍콩에서가장큰홍콩꽃시장인데요!

한번구경해보실래요?

 

 

홍콩은산도많고들도많은곳인데, 의외로화분을팔거나예쁘게꾸며진분재들을찾기는 조금힘들더라구요. 홍콩시민들은집도좁고작아서잘안키우는건지, 처음에는찾는데만난항을겪었는데아는홍콩친구가 "꽃시장으로가봐!" 라는말에이렇게방문하게되었습니다. 홍콩꽃시장은도매시장이기도하고, 홍콩에서가장큰식물시장이기도해요.

Prince Edward 역에내려서 B1출구로나와조금만걸으면금방꽃시장을찾을수있답니다.

 

 

그리고무엇보다향기가진해서쉽게찾을수있어요. 가게들이여러군데많은데, 보통아침 9:30~ 저녁 7:30분까지영업하는게대부분이고 개인가게들마다조금씩차이는있을수도있다고합니다.

 

 

그냥생화만팔지않아요! 이렇게화려한조화들도많이파는데요, 화려한조화들은시들지않고최대한진짜처럼만들어져눈으로보는재미가있답니다. 홍콩에서의조화들은주로장식용이나주로도교를많이믿는홍콩인들집에는대부분
작은제단이있기때문에그곳에서소원을빌때나각종기도를할때많이이용한다고합니다.

 

 

 

형형색색화려한조화모습들만으로도겨울철추위가싹가시는것같지않나요? 주로한다발에한화로천오백원~오천원사이로크게비싸거나하진않았어요. 각종웨딩촬영에서도인기가많다고합니다.

 

 

연말이라그런지크고풍성한꽃들이인기가많네요. 각종리스나크리스마스트리장식용으로만들어진제품들도많아서 12월의분위기를물씬느낄수있었어요. 아무래도매년사용하는트리를생화로장식하기엔조금무리가있으니^^;;
그리고홍콩은우리나라처럼산이많지만함부로고사리등을채취하거나하면홍콩법상 벌금이나심하면재판까지가야한다고하니꼭! 홍콩에놀러오시면꽃시장에서구매하시길..ㅎㅎ

 

 

 

연말에는이렇게각종트리나장식품들을파는곳으로바뀌지만, 1년 365일계절에맞는조화장식품, 각종화분, 집안을화사하게바꿀수있는데코레이션아이템들로 가득한홍콩꽃시장의가게들이랍니다.
우리나라와는다르게내부가무척복잡하고복작복작한느낌이날정도로정신없이물건들이많은데요, 그중에서도꼼꼼히둘러보다보물같은제품을찾을수도있으니, 찾는게있으시다면 가게마다꼼꼼히들러보시는걸추천합니다 ^^

 

 

 

꽃시장을쭈욱둘러보면이렇게각종차나무에서부터소나무분재까지팔고있습니다.
차를좋아하는홍콩사람들이라그런진몰라도크고작은차나무들이많은데 실제로한자로적혀있는경우가더많아어떤차가되는지무지한저는 그냥재미나게구경정도로마쳤습니다^^;ㅎ

 

 

 

또한졸업식이한참인이곳홍콩학생들을위해다양한꽃다발들역시판매하고있네요!
졸업식시즌의화려한꽃다발을보면서어느나라를가나졸업식때엔빠져서는안되는것이 꽃다발이구나느꼈습니다. 홍콩꽃다발의독특한점은꽃다발안에꼭인형을넣어주는데요, 각종짱구, 리락쿠마등인기많은캐릭터들이꽃다발속에위치하고있답니다.

 

 

 

 

이렇게꽃다발속에는학생들과똑같이졸업하는캐릭터들이들어있답니다.
학사모를쓴인형들이무척귀여운데요, 홍콩에서는결혼식을할때도꼭한쌍의귀여운캐릭터들을골라남녀모습을하고있으며 졸업식에도이런인형들을이용한다니독특하죠?
확실히인형이들어간꽃다발들이비쌌어요^^; 그래도이렇게꽃다발속에곰인형이나귀여운캐릭터들이얼굴을내밀고있으니 귀엽기는하네요. 보통졸업하는학생과닮은캐릭터나좋아하는 캐릭터를찾아꽃다발을선물한다고하는데, 홍콩인들나름의유머이자 졸업을축하하는메세지가아닐까합니다.

 

 

이렇게일반적인꽃다발들도팔고있답니다.
원하는꽃들을모아직접집에가서꽃꽃이를해도되고, 이렇게간단한꽃다발하나구매해 여자친구한테선물하려는남성분들도무척많아보였습니다. 여러분들은어떠세요? 어떤꽃다발이나선물을연말에하고싶으신지요?

저는크기가작은다육식물들을 5개정도구매했는데요. 다해서오천원도안나올정도로이곳 홍콩꽃시장은무척저렴하답니다. 이제어느새 2015년이다가옵니다. 여러분들남은 2014년마무리잘하시고, 새로운마음으로 2015년을맞이하시길바랄게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