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향토기업과 손잡고 도시숲 조성 앞장선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5. 4. 13. 09:30

 

 산림청, 향토기업과 손잡고

도시숲 조성 앞장선다

- 기업참여 도시녹화운동 사례집 발간, 350개 기업에 배포 -
- 도시녹화운동 활성화하고 기업참여 유도해 도시숲 조성과 수목기증 동참 기대 -

 

 

 

 

    산림청이 도시녹화운동을 활성화하고 기업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도시녹화운동 사례집을 발간했습니다. 도시녹화운동은 정부 국정과제로 시민.기업 등이 참여하여 도심지내 자투리 공간 등에 도시숲을 조성.관리하는 범국민적인 녹화운동입니다.

 

산업화·도시화에 따라 도시인구는 증가하고 있으나, 생활권 주변녹색공간은 부족한 실정으로 지속적인 확충이 요구되어 왔습니다.

*  1인당 생활권 도시숲 면적은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기준(9㎡)에 못 미침.
 - 주요 도시(㎡) : 서울 4.35, 대구 7.88, 경기 5.29, 파리 13, 뉴욕 23, 런던 27

 

이번 사례집은 도시숲 조성을 위한 기업참여 방안과 혜택 등을 안내하고 있어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도시숲 조성과 수목기증 등에 동참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됩니다.

 

이번에 발간한 사례집은 '기업참여 도시숲 조성 사회공헌 안내'라는 제목 아래 ▲ 기업참여 도시숲 조성 사회공헌 안내 ▲ 기업참여 도시숲 조성 및 관리 사례 ▲ 외국의 민간참여 사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 나온 책자를 수정.보완한 것으로 올해 전국 350개 기업에 배포됩니다. 지난해보다 227개 기업에 확대 배포하는 것입니다.

 

한편, 지난해 시민·기업 등 337천 명이 참여하여 크고 작은 도시숲 170개소를 조성했으며, 76억 원 상당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기업-정부-지자체간 파트너십을 통한 도시숲 조성 성공사례가 사회공헌활동의 성공모델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많은 기업들이 도시녹화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