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민제안 우수상에 '벌채부산물 수집활용 방안' 선정

대한민국 산림청 2015. 6. 30. 17:40

 

 국민제안 우수상 선정 

'벌채부산물 수집활용 방안'

 

- 산림청, 국민·공무원 우수제안 6건 선정 시상 -

 

 

 

 

 

 

 산림청은 지난해 6월 1일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접수된 제안 중 국민·공무원 우수제안 6건을 선정·시상합니다.

이번 우수제안은 소관부서에서 채택된 78건(일반제안 68건, 공모제안 10건)을 대상으로 자체 제안심사위원회를 열어 선정한 결과입니다. 
* 제안 :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 또는 행정운영의 개선을 목적으로 제출하는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안

 

우수상민제안 부문에 '벌채부산물 수집활용 방안' 공무원제안 부문에 '산불진화 다목적 캐리어 개발' 한 제안이 각각 선정되었습니다.

'벌채부산물 수집활용 방안' 관한 제안 산림 내에 버려지는 벌채부산물에 대한 정보를 수집업체에게 제공하는 정보 공유방을 설치·운영하도록 하는 제안으로써, 귀중한 자원의 낭비를 막을 수 있는 방안로 평가받았습니다.

 

또한, '산불진화 다목적 캐리어 개발' 제안은 기존 산불진화장비의 규격화·경량화를 통해 산불진화의 효율성을 높이고 예산도 절감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 밖에, 우량상에는 '장애인의 휴양림 이용 정보 제공 방안'과 '조림·숲가꾸기 등 산림사업의 중복 방지 방안' 등이 선정되었습니다.

산림청은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여 산림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공모제안을 확대할 방침이며, 제출된 제안에 대하여는 국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채택해 나갈 계획입니다.

 

산림청은 '산림분야 규제개혁과제'에 관한 국민제안 특별공모를 6월2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