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정원디자이너, 최고의 일자리 된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5. 7. 22. 17:34

 

 '정원디자이너'

최고의 일자리 된다

 

- 산림청, '정원 활성화를 위한 정원디자이너 간담회'... 정원제도 논의 -

 

 

 

 

 

 

 산림청은 22일 국립수목원 대회의실에서 정원 활성화를 위한 정원디자이너와의 간담회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 (7.21.)에 따른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정원문화 확산과 산업화 대책 등 우리나라 정원의 활성화와 정원 산업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간담회에는 산림청 산림환경보호과장을 비롯해 정원디자인 경연대회인 코리아가든쇼에서 수상한 작가와 정원디자이너 등 2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원디자인, 정원 조성·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논의하는 등 정원제도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습니다.

또한, 정원은 단순히 식물을 심고 가꾸는데 한정되지 않아, 식물의 구분 육성과 관리방법, 병해충관리, 정원 조성방법, 정원 소재와 자재 디자인 등에 대한 전문가 양성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산림청은 정원산업을 발전시켜 정원디자이너와 정원사를 최고의 일자리로 만들겠으며, 부가가치 파급효과가 큰 정원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정원디자이너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