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산림청/Magazine 숲

춥지만, 그래도 괜찮아! 겨울캠핑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 6. 17:21

 

 

 

춥지만, 그래도 괜찮아!

'겨울캠핑 안전수칙'

 

 

 

 

 

  겨울 캠핑 안전수칙!

일년중 가장 한가로운 캠핑장, 날이 추울수록 더욱 따스하게 느껴지는 텐트와 가족의 온기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 밤새 내린 눈으로 뒤덮인 설경을 맞이하는 것은 참으로 뿌리치기 힘든 유혹이기 때문입니다.

추운 날씨에서 가족을 안전하고 따듯하게 지켜줄 캠핑 안전수칙 알아볼까요?

 

<반드시 필요한 핵심장비>

① 전기장판 : 이너 텐트 내부에 사용하는 것으로 가급적 바닥면 전체를 덮을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가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누전차단 장치, 과열방지 장치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② 난로 : 그 종류와 형태가 무척 다양합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난로 - 코일형태의 전기 난로는 사용금지! 송풍팬이 내장된 대류형이 난방에 효과적

그외 난로 - 직접 난로를 설치해 장작을 투입하는 화목난로, 펠릿난로, 김지형 등유 난로 등이 있음.

③ 겨울용 침낭 :  이불이상의 기능으로 투자가 필요한 품목, 검증되지 않는 저가 제품보단 메이커 제품으로, 구스다운의 경우엔 다운 함량 90% 이상으로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④ 차량용 스노우 체인 : 산간 지역의 불규칙한 기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

 

 겨울캠핑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 난방 : 밀폐된 공간에서 난방 기구를 장시간 사용하는 일은 매우 위험합니다. 텐트내에서 난로를 하용한 예정이면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꼭 준비해주세요. 텐트 공기도 자주 환기해주시고요.

◆ 보온 : 전기장판 사용시 접히지 않도록 해주세요. 추운날씨,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얇은 옷을 여러겹 입는것이 보온에 더 효과적입니다.

◆ 전기 : 방문할 캠핑장의 전기용량을 확인해주세요. 전기 릴선은 둘둘 말린 상태에서 사용하면 화재 위험성이 있습니다. 꼭 다 풀어 사용해주세요.

 

 

출처 : (사진) 산림청 블로그 6기 전문필진 김병삼님

내용 : 산림청 격월간지 Magazinesup 중 -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