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아하! 궁금한 산림이야기

5월엔 좀 더 다양한 숲을 만나보자!

대한민국 산림청 2016. 5. 16. 16:16

 

 

 

 

 

 

 

 

  도심에서 즐기는 숲해설 프로그램,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 평일 숲 해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산림과학연구시험림인 홍릉숲에서 일반시민의 참여가 가능한 평일 숲 해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합니다.

- 홍릉숲은 그동안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일반 시민들이 숲 체험을 할 수 있었고 평일에는 생태학습 교육 목적으로 유치원ㆍ초ㆍ중ㆍ고 및 대학교 학생 단체에 제한적으로 숲 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왔습니다.

- 이번 평일 일반시민 대상 프로그램 확대 시행에 따라 오전 10시, 오후 1시, 3시 총 3회의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홍릉숲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이번 평일 일반시민 대상 프로그램 확대 시행에 따라 오전 10시, 오후 1시, 3시 총 3회의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홍릉숲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확대된 숲 해설 프로그램은 인터넷 및 전화 사전 예약으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일반시민 대상 숲 해설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중 참여가 가능하며 국립산림과학원 홈페이지(www.nifos.go.kr)에서 기존 유치원ㆍ초ㆍ중ㆍ고 등 학생 단체 예약과는 별도로 구축된 일반 예약 경로로 예약을 하면 됩니다.
- 한 개 조당 약 20여명으로 편성된 숲 해설은 9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② 국립수목원 산림동물원 개방, 숲길걷기를 통한 산림동물 보러 오세요!

5월 17일부터 11월15일까지 약 6개월간 전나무 숲길과 연계한 산림동물원을 개방

- 산림동물원은 면적이 20ha로 백두산호랑이, 반달가슴곰, 늑대 등 포유류 8종과 독수리, 수리부엉이, 황조롱이 등 맹금류 4종 등 총 12종의 산림동물을 사육하고 있으며, 사육사와 방사장은 넓은 광릉 숲 속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 특히 80년간 잘 가꾸어온 전나무숲에서 즐기고 볼 수 있는 숲길코스를 확대하여, 산림욕을 겸한 피톤치드 음이온 등 숲이 갖고 있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 산림동물원 개방은 5월 1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자유개방(10:00~16:00)하며, 국립수목원에 입장한

관람객에 한해 관람인원 제한없이 숲길걷기를 통한 거리는 2.0㎞로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