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산림청/Magazine 숲

산속의 신령스러운 버섯 '영지버섯'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0. 20. 13:40

 

 

 

 

 

 몸 에 좋 은 영 지 버 섯
영지버섯은 항암 효과는 물론 각종 성인병 예방·혈압 조절·항염·향균 각종 질환에 탁월한 효을 지녔습니다.

대표적으로 영지버섯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영지버섯에는 칼륨, 칼슘, 인 등이 풍부합니다.
때문에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아 항암 효과에도 뛰어납니다. 비만 치료와 변비 해소에도 아주 좋습니다.

영지버섯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기초대사량도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 지방이 몸에 쌓이지 않는 체질로 변한다. 대장 운동도 활발하게 도와줘, 변비 치료와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허나, 탁월한 효능만큼 독성도 강하니 내게 맞는 음식인지 따져본 후 섭취합니다.

 

과량 섭취 시탈모, 어지럼증, 가려움,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면, 우선 복용을 중지하고 섭취량을 줄여나갑니다.
체질적으로 맞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적당하게 영지버섯을 복용했음에도 위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섭취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적은 양을 자주 달여먹는 게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영지버섯은 달여먹는 게 가장 보편적인 섭취법입니다.

약용으로달인다면 전기밥솥, 약탕기를 이용해 오랜 시간 달이는게 좋습니다. 차로 마시고 싶다면 간편하게 주전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특히 ‘감초’와 함께 끓이면 맛은 물론 영양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산림청 격월간지 magazinesup 중 ]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