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정책 나아갈 길, 국민대표 자문위원과 논의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2. 13. 13:08

 산림정책 나아갈 길,

국민대표 자문위원과 논의


- 13일 국립산림과학원서 정책자문위원회 열고 정책 의견 수렴 -

 





  

 

 산림청은 13일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를 열어 산림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습니다.

 

이날 회의는 지난 5월 새롭게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두 번째 회의로 내년 개청 50주년 기념사업 준비사항과 산림복지정책 소개,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아울러, 2021년 개최될 ‘제15차 세계산림총회’(유엔식량농업기구 주관)의 한국 유치 성공 소식을 자세히 알리고, 산림분야 국제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김수일 자문위원장(대구외국어대 총장)을 비롯한 여러 위원들은 산림청이 산림복지, 국제 산림협력 등 많은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격려한 뒤 산림의 산업화, 산림복지 생활화를 위해 좀 더 역량을 모아 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국민의 시각에서 산림정책들을 발전시키기 위한 씽크 탱크입니다. 늘 의견들을 산림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산림청의 미래 발전과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고견들을 부탁드립니다.


한편, 산림청은 산림정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를 발족해 지금까지 18차례의 회의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