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국립자연휴양림 스탬프투어 청옥산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힐링 캠핑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2. 29. 14:30

 국립자연휴양림 '스탬프투어'

청옥산자연휴양림에서

즐기는 힐링 캠핑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채성미

 

 경상북도 봉화군 선포면 해발 1277m 청옥산에 자리한 청옥산자연휴양림은 1991년에 개장되었습니다.

청옥산자연휴양림에는 캠퍼들 사이에서는 7성급 자연휴양림으로 인기가 많은 캠핑장이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추첨제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추첨의 기회가 오지 않아 이 겨울 청옥산자연휴양림에 왔습니다.

 

 

 

청옥산자연휴양림은 쓰레기는 없는 친환경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휴양림 이용자들이 건강한 캠핑문화를 확산하고 쓰레기 발생으로 인해 자연  훼손에 대한 문제 대안으로 모든 쓰레기는 가지고 가야하는 친환경 캠핑장입니다. 

 

 

 

대한민국의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여행을 다니며 '스탬프투어'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스탬프투어는 아름다운 숲과 어우러진 전국의 국립자연휴양림을 방문하고 그 방문을 기념하면서 여행의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운영되는데요. 스탬프투어는 휴양림 방문시 휴양림에 비치되어 있는 스탬프를 날인하는 자유여행용과 국립휴양림 방문과 더불어 야영이나 객실을 통해 숙박시 스탬프를 날인하는 숙박여행용 스탬프투어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스탬프투어로 도장을 모두 찍었다면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자유여행용은 자연휴양림 로고가 있는 머그컵세트 또는 기념엽서 1세트가 제공되고 숙박여행용은 국립자연휴양림 스탬프투어 명예의 전당에 선착순 100명까지 이름을 등록할 수 있답니다.

 



청옥산자연휴양림에 도착하자마자 키가 높은 나무숲속을 걷게 됩니다. 수령이 100년이 넘는 소나무, 잣나무 등 그 종류만 40여종이 넘는데요. 하늘로 쭉 뻗은 잣나무를 바라보면 한낮에는 파란 하늘일 밤에는 별들이 총총 걸려있습니다. 2016년에 만난 국립자연휴양림 중 다시 가보고 싶었던 휴양림으로 손꼽아 봅니다.



청옥산자연휴양림은 한 번도 못간 사람은 있겠지만 한번 찾게 되면 두 번 이상 찾게 되는 휴양림인데요.

그 이유는 숲 속 천연의 자연 놀이터로 다목적공간은 아이들은 물로 어른들에게도 아주 인기랍니다.

 


 청옥산자연휴양림 이용 Tip
위치 : 경북 봉화군 석포면 청옥로 1552-163 

이용문의 : (054)672-1051
숙박시설 및 야영장 : http://www.huyang.go.kr/forest/contentIntro.action?dprtmId=0183

 

숲이 주는 건강한 공기와 새소리, 바람소리는 도심 속에서는 느낄 수 없는 힐링을 선물해주 는데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하도 만나고 숲속에서 힐링 캠핑을 할 수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으로 가족들과 즐거운 캠핑을 즐기면서 스탬프투어를 시작해 보세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