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7년(8기)

서울 도시숲에서 즐기는 캠핑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대한민국 산림청 2017. 7. 25. 16:30

서울 도시숲에서 즐기는 캠핑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찌는 듯한 무더위를 피해 훌쩍 떠나 한여름 밤의 낭만의 즐기고 싶은 여름이에요. 최근 캠핑 및 글램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하죠. 캠핑의 계절을 앞두고 서울 근교 지하철로 떠나는 도심 속 휴식 공간, 서울대공원 캠핑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과천 청계산 맑은 계곡에 자리한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울창한 나무가 많아 삼림욕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여름 휴가철이면 서울 근교 최고의 캠핑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연 속 숨쉬는 캠핑장'이에요. 주변에는 과천저수지와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답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 하차 후 2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30분 거리 국립현대미술관 뒤쪽 캠핑장으로 오시면 되는데요. 더운 여름 걷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코끼리열차를 이용해 동물원에서 하차 캠핑장으로 오시면 좀 더 편하겠죠.


서울대공원 캠핑장 당일 시설이용은 예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해요. 입장료는 어른 기준 2천원, 청소년 1천 5백원, 어린이 천원이에요. 텐트 이용객들도 현장에서 별도로 입장권을 구매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장 텐트 대여는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한데 텐트 대여는 4인용 기준 1만 5천원으로 서울대공원 입장료는 별도에요.





캠핑장 안으로 들어서니 비가 온 후라 그런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계곡물 소리가 요란하네요.
푸른 녹음이 만들어내는 그늘은 한여름 불볕 더위를 무색케 하더라고요.





참나무 야영장에 들어선 순간 스멜~ 고기 굽는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은 야외에서 숯불에 삼겹살을 구워 먹고 놀 수 있는 캠핑장이에요. 바베큐장 이용시 캠핑장비 대여소에서 그릴과 버너, 테이블과 의자 등 바베큐에 필요한 용품을 대여할 수 있어요.




캠핑장은 텐트 대여뿐 아니라 취사장 및 샤워장, 화장실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고,




농구장, 배구장 까지 마련되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캠핑장 내 매점에서는 고기와 쌈 채소, 수박, 주류와 음료, 그릴, 숯, 석쇠 등 다양한 용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맑고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니 숲에서 나오는 상쾌한 공기가 한여름 찜통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줍니다.
신선놀음이 따로 없네요.





차가운 계곡물에 담가둔 시원한 수박은 늘 먹던 수박과는 다른 꿀수박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림욕도 유유자적 즐겨봅니다.
자연에서의 여유... 보기만 해도 심신이 정화되고 힐링 되는 느낌이죠.
숙박은 아니더라도 당일치기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서울대공원 이용 Tip


1. 도시숲에 자리한 특성상 캠핑 공간이 좁고 야영장 내에서는 모닥불 금지, 텐트 내에서 버너, 모기향 등 인화물질 사용도 금지.
2. 캠핑장 소등시간은 23시 30분으로 화장실을 제외하고 일괄 소등.
3. 쓰레기 봉투 필히 지참!




※ 본 기사는 산림청 제8기 블로그 기자단 최상미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