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함께 이룬 우리 숲” 화보집 발간

대한민국 산림청 2018. 4. 18. 09:00


- 개청 50주년 기념, 치산녹화 일대기 담아내 -

 

 

 산림청은 지난해 개청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반세기의 산림 변천사가 담긴 화보집 「함께 이룬 우리 숲」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 책은 2002년 세계 산의 해를 기념해 발간한 「한국의 100대 명산」이후 산림청에서 16년 만에 발간한 화보집입니다.

 

「한국의 100대 명산」은 산의 풍경 위주로 구성된 반면, 「함께 이룬 우리 숲」은 산림역사, 숲의 사계절 풍경 등 다양한 산림생태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화보집은 과거 황폐했던 산림, 성공적인 산림녹화로 일궈낸 현재의 모습, 산불재해로 인한 피해, 사방댐·방재림 등 안전을 위한 노력, 산림치유를 위한 도시숲·치유의 숲 등의 사진을 글과 함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이 책은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국가기록원, 지방자치단체,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산림청 누리집*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분야별 산림정보>통합자료실>전자북

 

화보집에 실린 대상지 방문·체험 문의는 국유림관리소·지자체 등 각 관리기관에 문의하면 됩니다.

 

이번 화보집에는 지난 50년간 산림녹화를 위해 국민들과 함께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이 담겨있다며, ‘나무와 사람, 함께 숲이 되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