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8년(9기)

역사의 현장과 한강을 즐길 수 있는 행주산성 둘레길

대한민국 산림청 2018. 8. 1. 17:00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한곳으로 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덕양산의 위치로 확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명소랍니다. 






행주산성은 다양한 나무들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죠. 아름다운 반송을 입구에서 만날 수도 있고 여름이지만 나무가 많아서 숲길의 그늘로 걸을 수 있어서 좋답니다. 






아름다운 덕양정 에서는 서울의 서부 지역과 한강을 바라볼 수 있어서 멋진 전망이 최고랍니다. 







반송과 커다란 살구나무 봄에 살구꽃이 만발할 때 너무나 아름답고 무궁화는 이곳이 임진왜란당시 왜군을 물리친 곳이라서 더욱 의미 있게 피어 있답니다. 





행주산성 둘레길 은 고양시 시정연수원에서 시작하는 코스를 많이 이용하기도하고 행주산성을 통해서 산성을 둘러보고 둘레길 로 내려가서 한강 쪽을 둘러보는 그런 코스를 추천드려요 .

한강을 끼고 한강을 내려다보며 걸을 수 있는 원시림의 느낌을 받는 그런 특별한 곳이랍니다.





빽빽한 나무들 사이에도 이렇게 공간이 있고 그 공간을 뒤덮은 칡의 모습도 특이하죠.






칡이 점령한 나무들의 모습 다른 한강에서는 외래 식물들로 점령된 나무들을 보게 되는데 이곳은 칡이 이렇게 있으니 반갑기도 하네요. 





식사하셨어요. 촬영지로 유명해진 행주산성 둘레길 한적하고 한강이 호수처럼 보이는 특별함을 즐기기에 좋은 그런 곳이죠.






행주산성 둘레길 중에서 한강을 조망하기에 가장 좋은 팔각정초소 전망대 남북한 대치의 군용초소에서 이제는 시민들이 쉴 수 있는 그런 곳으로 바뀐 곳이랍니다. 






아직은 분단의 상징인 철책이 있는 이곳에서 이제는 보다 쉽게 한강을 접할 수 있는 그런곳이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그늘로 산책할 수 있어서 여름에도 걷기 좋은 길이랍니다 








행주산성을 관람하지 않는 경우는 고양시시정연수원 주차장에서 걷기를 시작하시는 게 좋고 주변에 마을버스가 있어서 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고양역사공원에서 출발하셔도 좋답니다. 

행주산성의 역사적 현장과 한강을 즐길 수 있는 행주산성 둘레길 한적하니 사색하기 좋은 길이랍니다. 




※ 본 기사는 산림청 제9기 블로그 기자단 금창건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