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9년(10기)

명품 소나무 숲이 있는 안면도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9. 2. 20. 16:00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치있는 명품 소나무 숲이 있으며 여러 식물들을 보며 천천히 걸을수 있는 수목원과 등산로가 함께 있는 멋진 자연휴양림이 있지요. 바로 안면도국제꽃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고 주변에 꽃지해수욕장이 함께 위치하고 있는 안면도자연휴양림입니다. 이번에는 사시사철 아름다운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안면도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 이정표



휴양림 매표소를 지나 주차장에 진입하면 울창한 소나무 숲의 등산로, 산림전시관, 향토수종 및 주요 희귀식물의 보존증식을 위한 수목원과 이용객 편의를 위한 숲속의집 등 각종 시설의 안내판이 보이는데 어디를 먼저 가든 다 좋습니다.



손을 잡고 등산로를 오르는 부부


울창한 소나무 숲의 등산로를 걷게 되면 멋지게 하늘로 뻗은 안면송의 날씬한 자태에 탄성이 절로 나오지요. 그리고 정신까지 맑아오는 느낌까지 받게 됩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의 수목원



안면송 향기 그윽한 공간에 조성된 수목원지역은 그 자체가 정원입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 인근에 조성한 이곳은 숲 속의 고요함과 신비로움을 맛볼 수 있는 하늘이 내려준 공간이란 말이 딱 어울리지요.




고즈넉하고 따스함이 전해오는 수목원

한국정원의 멋과 기품이 담긴 아산원




우리 조상의 정신이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꾸며진 한국정원입니다. 이리저리 둘러보다 보면 숲, 물, 돌 등으로 이용해 자연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는 정원이란 느낌이 많이 들지요. 그리고 현대그룹 고 정주영회장이 생전에 조성하여 기증한 곳이라고 합니다.




국내 유일의 전문양치식물 전시온실의 양치식물원


전망대



안면도 자연휴양림 입구에서 수목원을 지나 994m를 걷다보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수목원 전경



전망대에 서면 한국정원을 비롯해 각종 테마원이 보이는데 저마다 멋과 향을 지니고 자연미를 그대로 살려 오히려 정겹고 다정하게 보여집니다.



꽃지해수욕장 조망



서해의 푸른바다가 눈앞에 펼쳐지고 서해3대 낙조광경을 볼수있는 꽃지해수욕장도 보입니다. 그리고 전망대는 가족들과 오시면 편히 쉬었다 갈 수 있는 휴양공간으로도 충분하지요.




안면도 자연휴양림 탐방로



탐방로를 걷다보면 소나무 숲이 주를 이루고 동백꽃, 대나무숲 등도 무척 아름답기에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을 받게 되지요.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는 수목원과 쉼터



향나무, 소나무 등은 향기를 강하게 풍긴다고 하지요. 그래서 산에는 초목의 냄새가 충만하여 있기 때문에 상쾌한 기분이 들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안면송 향기 그윽한 길을 걷는 사람들


안면도 자연휴양림의 자랑 안면송



안면도에는 국내 최고의 소나무 천연림으로서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고 조선왕실에서는 안면도 소나무를 궁궐을 짓는 재목으로 사용하였으며 특히 경복궁을 지을 때와 오래된 궁궐을 보수할 때에도 이곳의 나무를 사용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안면송과 어우러져 있는 숲속의집



전시관 오른쪽으로 난 길을 따라 작은 고개를 넘어서면 숲속의 집이 나타납니다. 산자락에 일렬로 배치한 숲속의집 18동, 산림휴양관 1동(4실)이 자리하고 있는데 복층에서 내다보는 숲 전경도 좋고 방도 아늑하단 생각이 절로 들지요.



서해의 아름다운 3대 낙조 지역인 꽃지해수욕장 일몰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 차로 5분거리에 꽃지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는데 CNN이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꽃지해수욕장의 할미·할아비바위 사이로 가라앉는 일몰



안면도자연휴양림에 오셔서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소나무 숲속 체험 으로 말끔히 해소하시고 자연의 향기와 꽃지해수욕장 등의 시원한 바다의 내음을 마음껏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다음에 또 다음에 다시 찾고 싶어질 것입니다.




 이용안내


입장료 : 개인 1,000원  

주차료 : 소·중형 자동차 3,000원 

휴양림 관람시간 : 하절기(3~10월) : 09:00 ~ 18:00 / 동절기(11~2월) : 09:00 ~ 17:00 

숲속의집 이용 : 숙박일 오후 3시 ~ 익일 11:00 (숙박일 22시까지 반드시 입실하여야 합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www.anmyonhuyang.go.kr/

   




※ 본 기사는 산림청 제9기 블로그 기자단 전문필진 노희완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