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2019년 반려견 동반 휴양림은 무엇이 달라졌을까?

대한민국 산림청 2019. 5. 31. 11:00


검마산자연휴양림 반려견놀이터에서 놀고있는 강아지들




- 2019년 달라진 반려견 동반 휴양림 정책을 알아보고, 
댕댕이와 신나는 여행 즐겨요! -


 지난해 반려인들 사이에 불어온 Hot소식!
국립자연휴양림을 사랑하는 우리집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다구요?!

2018년 한해동안 핫이슈로 엄청난 호응을 받은 반려견 동반 휴양림 시범 운영이 2019년에도 계속됩니다.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으로 시범운영하는 곳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경기 양평의 국립산음자연휴양림(두메지구)과 경북 영양의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으로 총 2개소입니다.

2018년 반려견 동반 휴양림 시범운영에 대한 이용객 설문조사, 이용후기, 국민생각함 등을 통해 얻은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이나 아쉬운 점을 보완하여 반려견 동반 입장기준, 객실 이용 방법 등 운영체계를 개선하였습니다.
반려견 동반 휴양림에 대해 다시 한번 자세히 알아보고,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검마산자연휴양림 반려견놀이터



< 2019년 반려견 동반 국립자연휴양림 안내 >





2019년 반려견 동반 휴양림 이용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입장 가능한 반려견의 나이 상한제가 폐지되고, 또한 검마산자연휴양림의 경우에는 객실이용기준을 변경하여 반려견 전용 휴양림에서 일반이용객과 반려견 동반 이용객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분리하여 운영한다는 점입니다.

올해 운영결과를 반영하여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의 운영체계를 좀더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정식 운영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는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운영개소가 늘어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려견 입장 가능한 산음자연휴양림 두메지구

 산음자연휴양림 반려견놀이터



 반려견 동반 휴양림을 이용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첫 번째! 반려견 동반 입장할 때 필요한 서류는?
우선, 동물등록 여부 및 예방접종(광견병) 여부를 확인하므로, 동물등록증 및 광견병 예방접종 확인서(휴양림 입장일 기준 최근 1년이내)가 필요합니다. 

숙박객의 경우 반려견 동반 입장에 의한 시설물 훼손을 예방하기 위하여 “객실이용서약서”를 작성하셔야 숙박이 가능하며, 실제 시설물의 훼손이 발생할 경우 추가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 동물등록증 여부와 광견병 예방접종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장이 불가합니다.

두 번째! 반려견용품(반려견 기저귀, 배변봉투 등)은 반드시 챙겨오기
반려견을 동반하여 숙박할 경우 객실 내에서는 애견용 기저귀 착용이 필수입니다. 또한 휴양림 주변을 반려견과 함께 산책할 경우 배변봉투도 꼭 지참해주세요.

반려견 용품(반려견 기저귀, 배변봉투 등)은 반드시 휴양림에 오기 전 충분한 양을 챙겨 오세요∼
 ※ 배설물 수거를 안할 경우 동물보호법 제47조에 따라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씽씽∼ 달리는 차와 시끄러운 소음에 괴로워했던 순간들은 가라!
반려견 자연휴양림에서는 우리집 댕댕이에게 향긋한 풀내음을 맡게 해줄 수 있고 반려견을 위한 놀이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반려견 동반 이용객을 위한 특별체험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
올해 하반기에는 반려견 행동교정교실, 동물교감 심리치료 등 숲과 함께 할 수 있는 반려견 관련 산림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항상 휴가철이 다가오면 집에 혼자 있을 우리집 강아지가 걱정되었다면, 이제는 아무 걱정 없이 반려견과 함께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신나는 여행 떠나보세요!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해당 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국립산음자연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 : ☎ 031-774-8133
-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 : ☎ 054-682-9009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