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실내 체험장소 추천!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 1탄

대한민국 산림청 2019. 9. 10. 14:30





- 디지털과학기술을 이용한 체험부터 산림치유 체험프로그램까지...

실내에서 숲을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





 국립자연휴양림에 제2 호 산림복합체험센터가 생겼다는 소식, 알고 계신가요?


지난 해 새롭게 개관한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의 제1 호 산림복합체험센터에 이어 경상남도 남해군에 있는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에 보다 업그레이드된 산림복합체험센터가 지난 3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제2산림복합체험센터 개관식



걷기만 해도 지친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우리나라 대표 힐링 장소인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줄 그 곳에 어떤 재미난 것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산림복합체험센터 표지판

잔디마당에서 바라 본 산림복합체험센터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 그 곳이 알고 싶다!”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의 산림복합체험센터는 2관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디지털과학 기술이 융합된 신개념 체험시설입니다. 


생생한 영상미로 우리를 사로잡을 디지털 미술체험부터 VR체험 등 가상현실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의 눈길을 끌만한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한없이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초가을을 앞두고 있는 지금! 

좀 더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이제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체험이 가득한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림복합체험센터 1체험관 안내도



★ 산림복합 1체험관(산림복합체험관 1관 1층)



산림복합체험센터 1체험관 안내데스크



1) 안내데스크



산림복합체험센터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곳, 안내데스크입니다.

이곳에서 산림복합체험센터의 체험료를 결제하고, 센터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어요.



산림복합체험센터 1체험관 장애인 화장실 및 수유실



그 옆으로 아기와 함께 온 엄마들을 위한 수유실과 장애인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할 때 참고하세요!




산림복합체험센터 1체험관 ‘인터렉티브 터치존’




2) 인터렉티브 터치존(Interactive Touch Zone)


울창한 편백숲과 어우러진 뛰어난 풍경을 선사하는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을 먼저 살펴보고 싶다면?

디지털과학기술이 활용된 스크린을 통해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을 색다르게 만나보세요!




터치동영상




사용자와 미디어 간의 상호작용을 이용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가 활용된 체험으로 내가 원하는 곳을 터치하면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시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가장 먼저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의 곳곳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거닐어 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겠죠?






★ 산림복합 1체험관(산림복합체험관 1관 2층)


화려한 영상미를 볼 수 있는 산림복합체험센터 1관에는 미디어를 이용한 다양한 숲 체험이 기다리고 있어요!


가장 처음 만나볼 곳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친환경 목재인 우리나라 편백나무를 이용하여 만든 실내 유아놀이터입니다.


아이들의 취향을 단번에 저격할 체험프로그램이 있는 유아놀이터에는 어떤 시설이 있을까요?




산림복합체험센터 1체험관 유아놀이터



1. 아이들의 천국, 유아놀이터




디지털 미술체험 영상



1) 디지털 미술 체험 ZONE


세상에 이럴 수가! 내가 그린 그림이 움직인다니?! 

미리 준비되어 있는 도안에 알록달록 예쁜 색을 입혀 스캔하면 자연 풍경이 비춰진 벽면에 내가 그린 그림이 나타나 움직여요!




디지털 미술 체험도안 및 스캔작업




도안의 종류는 나비, 무당벌레, 메뚜기, 장수풍뎅이, 요정 등 15종류의 곤충과 요정으로 숲속 풍경을 꾸밀 수 있고, 열대어, 복어, 메기, 상어, 불가사리, 해마 등 15종류의 바다 동물이 바다 속을 돌아다니는 두 가지 버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미술 체험을 하고 있는 아이들




마음에 드는 도안을 선택하여 좋아하는 색의 크레파스로 색칠하면 예술적인 감각 쑥쑥!   

내가 그린 그림과 함께 사진도 찍어보고 색다르게 미술체험을 즐겨보세요∼





샌드아트 체험존

샌드아트 체험을 즐기고 있는 아이들



2) 샌드 아트 체험


샌드 아트(Sand Art) 체험이란, 모래에 파라핀을 입혀 인체에 해가 없도록 하여 안전하게 즐기는 놀이로,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정서함양에 좋은 촉감놀이입니다.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의 샌드아트 체험은 더욱 특별합니다.






지루한 모래놀이는 가라! 모래 위에 디지털 영상이 더해져 게임을 즐기듯이 흥미진진하게 체험할 수 있어요.

식물, 동물, 자동차, 지형, 보물찾기 등 17가지 놀이가 연속적으로 이루어져 지루할 틈 없이 부드러운 촉감의 모래를 만져보면서 자연스레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공 던지기 체험존




4) 공 던지기


볼풀은 아이들의 놀이공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익숙한 곳이죠! 

말랑말랑한 플라스틱 공이 가득!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게 만든 놀이공간입니다. 

볼풀 안에서 벽면에 비친 영상으로 공을 던져 게·망둥어 잡기와 도토리 많이 따기 등 신나는 놀이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고 에너지 넘치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공놀이체험을 하고 있는 이용객






정글짐 체험



5) 정글짐


정글 탐험이라니! 나무와 풀이 가득한 정글이 생각나시나요?

산림복합체험센터의 정글탐험은 벌집 모양의 육각형을 여러 개 이어붙인 것으로 그 안으로 통로가 나있어 미로와 같이 길을 찾는 체험이에요.

빠져나가는 길을 찾으며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고 민첩함을 기를 수 있답니다.






편백족욕존




6) 편백 족욕장


한창 몸을 쓰며 신나게 놀았다면 조금은 지칠 수 있어요. 이럴 때 부모님과 함께 쉴 수 있는 공간이 바로 ‘편백 족욕장’입니다. 

가족들이 모여앉아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국산 목재로 만든 편백볼을 이용한 족욕체험을 즐겨보세요!

아이들의 촉감을 발달시켜주고 향기로운 편백향을 맡으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클라이밍체험을 하고 있는 이용객


  


7) 클라이밍 체험


클라이밍 홀더에 LED등이 들어오면 손으로 터치하는 디지털게임으로 우주충돌과 꽃 심기 등 다양한 테마의 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클라이밍 체험은 혼자서도 할 수 있고 두명도 가능합니다. 초급자 모드, 중급자 모드, 고급자 모드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몸을 활용하여 스트레스도 풀고 게임도 하고 운동도 하니 일석삼조겠죠?





VR체험존의 모션체어체험



2. VR 체험존 


‘모션체어(Motion chair)’는 의자에 앉아 가상현실체험을 하는 곳으로 ‘VR 라이더(VR rider)’라고도 불려요.

헤드셋(입체 3D 특수 안경)을 쓰고 의자에 앉아 바다 속 체험, 우주 체험, 마법 세계, 공포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의자로 인해 노약자나 심장이 약한 분들은 놀라실 수 있으니 이용할 때 조심해 주세요!






체험관 하늘정원




3. 하늘정원 


에너지 넘치는 체험을 뒤로 하고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푸른 하늘과 함께 편백숲이 반겨주는 하늘 정원으로 올라가 보세요!


하늘 정원은 산림복합체험센터 제1관 옥상에 위치해 있어 어느 곳에서도 편백숲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산림욕을 즐겨보세요!






하늘정원 전경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