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실내 체험장소 추천!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 2탄

대한민국 산림청 2019. 9. 11. 14:30





 산림복합 2체험관(산림복합체험센터 2관 2층) 




산림복합체험센터 2체험관 안내도





1) 찜질체험방


찜질 체험방은 편백실, 황옥석실, 맥반석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향기로운 편백나무 향이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몸이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찜질체험방은 온열을 이용한 치유체험으로 혈액순환에도 좋고 피로, 스트레스 완화, 숙면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해요.




찜질체험방 내부



자연 속 천연향균물질인 편백나무의 피톤치드와 만성피로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원적외선의 효능을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목공예체험실




2) 목공예체험실


목공예 체험실은 편백나무 등의 목재, 자연물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생태공예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나만의 개성이 담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편백나무 오르골 

   - 편백 통나무로 ‘딩동댕동♬’ 예쁜 음악이 나오는 오르골을 만들어요.

▸에코백 꾸미기

   - 에코백에 나비와 숲 도장을 찍고 알록달록 색깔을 입혀 멋진 가방을 꾸며보아요.

▸미니나무쟁반

   - 쿵쾅쿵쾅 망치질과 쓱싹쓱싹 사포질을 하면 작고 귀여운 나무쟁반이 만들어져요.

▸나뭇결 꾸미기

   - 나무가 만든 멋진 무늬 위에 그림을 그리고 알록달록 예쁜 색을 입혀 나만의 미술작품을 만들어요.

▸나무가방걸이 

   - 감나무, 단풍나무 조각 등 자연물을 이용하여 글자도 만들고 꽃도 만들어서 가방에 걸어요.  




건강체크실 내부 시설



 산림복합 2체험관(산림복합체험센터 2관 1층) 


1) 건강체크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건강을 챙기려면 가장 먼저 나의 현재 몸 상태를 알아야겠죠?


2체험관의 건강체크실에서는 HRV 검사와 인 바디(InBody), 혈압, 키 측정이 이루어집니다. HRV 검사와 혈압검사, 인 바디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현재 스트레스 정도와 현재 건강상태를 알 수 있어요.


※ HRV 검사 : 심장 박동의 미세한 변화를 과학적이고 정량적으로 분석하여 심신에 누적되는 과도한 스트레스의 영향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 

             [출처: 삼성서울병원 누리집, https://www.samsunghospital.com]

※ 인바디 : 미세전류를 이용한 체성분 분석검사  

             [출처: 위키백과 누리집, https://ko.wikipedia.org]


내 몸을 살펴봤다면 센터 내에 있는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알맞은 생활습관을 찾아보고 건강을 챙겨보아요!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명상테라피치유실

산림치유 프로그램 ‘꽃차 마시기’ 체험을 하고 있는 이용객





2) 명상테라피 치유실


이곳은 좀 더 깊이 있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이에요.

산림치유 프로그램인 명상, 요가, 호흡법, 손 아로마 테라피, 건강박수, 꽃차 마시기 등 과 간단한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안정도 함께 찾아보세요!




숲, 체험, 치유……. 다양한 주제로 여러분의 여행을 즐겁게 만들어 줄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제2산림복합체험센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으로 색다른 휴식 즐기러 오세요~









-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산림복합체험센터 안내

 o 위치 :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658

 o 개장년도 : 2019년도

 o 이용문의 : 055-867-8271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