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2020년 설날, 국립자연휴양림으로 함께 떠나자

대한민국 산림청 2020. 1. 16. 13:35




- 설날에 가면 좋은 국립자연휴양림 추천 - 



 어느덧 2020년 설날이 다음 주로 다가왔습니다!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총 4일간의 긴 연휴로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설날에 즐길만한 특별한 놀거리, 아름다운 볼거리 등을 찾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020년 설날에 국립자연휴양림을 방문해야만 하는 이유! 3가지 테마로 구성하여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테마 1. 설날엔 역시 무슨 놀이? 민속놀이! -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


예로부터 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명절에 민속놀이를 즐기곤 했어요. 하기 전엔 그 매력을 모르지만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짜릿한 재미! 

올해도 재미 넘치는 설날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를 가득 준비해 보았습니다.



★ 민속놀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날 스마트폰 게임, TV 등이 있다면, 우리 조상들에게는 민속놀이가 있었습니다.




휴양림에서 즐기는 전통놀이



네 개의 윷가락을 던져 그 결과에 따라 말을 사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윷놀이!

나무를 깎아 만든 팽이를 채로 내리치는 팽이치기!

엽전과 종이를 이용하여 만든 제기를 높이 차올리는 제기차기!

항아리에 화살을 던져 많이 넣는 사람이 이기는 투호놀이!

긴 널빤지 판 위에서 두 사람이 높이 번갈아 뛰어오르는 널뛰기!

스릴만점, 재미 가득한 민속놀이를 즐기며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온 가족이 다 모이는 명절에는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두고 조상의 얼을 느낄 수 있는 민속놀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와 함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국립자연휴양림 2곳을 소개합니다.




휴양림에서 즐기는 전통놀이(투호놀이)



전라북도 무주군의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과 전라남도 순천시의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 두 곳에서 민속놀이 종합선물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요.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에 대한 향수를, 아이들은 조상의 지혜를 배울 수 있겠죠?

이번 설 명절,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신명나는 민속놀이 즐겨보세요!




 ※ 자세한 행사 일정 및 내용은 휴양림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테마 2. 산림욕 즐기며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자! -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숲속도서관


검마산자연휴양림 입구



추운 날씨 속 야외활동이 내키지 않는다면, 숲 속에서 독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그동안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새소리 들려오는 숲 속에서 책 한편 읽다보면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경북 영양에 있는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은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으로도 유명하지만, 그보다 앞서 숲속도서관이 있는 휴양림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검마산자연휴양림 숲속도서관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책이 준비되어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분위기에 책을 읽지 않던 아이들도 저절로 책을 찾게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도서관이 아닌 객실 등에서 책을 읽고 싶다면 무료로 책을 대여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숲속도서관 이용방법

- 도서관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휴무일인 화요일 제외)

- 문의처: 국립검마산자연휴양림 방문자안내센터(☎054-682-9009)

 ※ 대여 시, 도서관 내 명부에 성함, 대여 책 이름 등을 적어주세요.

 ※ 반납 시, 퇴실 전까지 도서관 제자리에 가져다주세요.

 ※ 숲속도서관 운영은 휴양림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테마 3. 현실판 겨울왕국, 설경보러 가자! -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한겨울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하면 소복이 쌓인 눈이 만들어 낸 설경 아닐까요? 하지만 올해는 유독 눈이 오지 않아서 반짝반짝 빛나는 설경을 쉽게 만나볼 수가 없어 너무나도 아쉬운데요.


이 아쉬움을 달래 줄 그림같은 설경이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곳은 강원도 횡성군에 있는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청태산자연휴양림 설경



여름에 와도 좋지만 아름다운 설경 덕분에 겨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눈이 많이 온 후 에는 휴양림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감탄이 저절로 나옵니다. 휴양림을 다니는 내내 영화에서 본 듯한 풍경이 우리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청태산자연휴양림의 설경을 바라보다 보면 어느새 추위도 잊혀질 거예요.





청태산자연휴양림 설경


다만, 기상 변화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니 방문 전 꼭 휴양림에 확인 후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2020년 설날!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설날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해도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세요∼♥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