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은 통매산 유아숲체험원의 특별한 초대!

대한민국 산림청 2019. 7. 25. 14:30




- 우리 아이가 통매산 유아숲체험원에 놀러 가자고 해요! -



 어릴 적 엄마 아빠와 뛰어놀던 추억이 있으신가요? 지나가던 개미나 곰벌레까지도 신기하게 쳐다보는 우리 아이들을 바라보면 어느새 나도 마음도 포근해지죠? 주말우리 아이들과 추억삼아 인근 작은 숲속으로 함께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통매산 유아숲체험원으로 아이들과 가족들을 초대해요!!! “풀각시 인형 만들기 체험”을 통해 숲에서 가족과 함께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가져 보아요! 아이들과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있는 모습을 상상하니 너무 귀여울 것 같아요!





꽃천사 만들기, 숲지도 만들기, 숲에서 하는 시장놀이, 비오는 날의 진흙그림, 풀싸움 하기, 질경이 제기차기, 협동하여 통나무 건너기, 통나무에서 즐기는 승마놀이 및 기차놀이, 연잎을 이용한 자연놀이, 천연방부제 솔잎 이야기, 자연물을 이용한 거북선 만들기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선물하세요!


나뭇잎 방석 만들기, 낙엽산 만들기, 나뭇잎 방석 만들기, 지푸라기를 이용한 흙집 만들기, 천연즙을 이용한 자연 물감 만들기, 국화차 만들기, 허수아비 만들기, 숲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음악회 등 “통매산 유아숲체험원”을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정읍국유림관리소에서 운영하는 군산시 조촌동 “통매산 유아숲체험원”을 소개하겠습니다. 

군산 통매산은 군산시 도심과 인접하여 있어 도시민들이 이용하기 알맞고요. 군산시민뿐 아니라 군산시에 여행 오신 분들도 잠깐 들르기 괜찮은 곳입니다.




▶ 유아숲 체험원이란?

초등학교 취학 전인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할 수 있도록 설치한 시설로 산림청은 평소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시지역 유아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설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보지 못했던 개미와 같은 곤충들이나, 나뭇잎 하나에도 호기심을 가지고 하나하나 만져보고 느끼면서 자연이 주는 생명력에 상상의 날개를 더합니다.  

 

 





그럼 군산에 위치한 통매산 유아숲체험원에는 어떤 시설이 있을까요? 덥거나 비가 오면 쉴 수 있도록 대피소와 씻을 수 있는 급수시설을 설치해 놓았답니다. 


유아들이 작은 모험을 통해 호연지기는 물론, 균형감과 집중력 발휘와 옆에 있는 부모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모험 놀이터가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곁에서 함께 도와 주세요!







위험 탐험을 통해 서로 도와주면서 협동심과 친구와의 우정도 길러지겠지요?

군산 통매산 유아숲체험원은 우리 아이들이 자연을 탐구하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숲속 학습놀이터입니다.  




  ▶ 위    치 :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237-11 외 15

  ▶ 면    적 : 1.9ha

  ▶ 주요시설 : 통나무건너기, 나무동굴터널, 동서남북, 밧줄놀이시설, 원두막, 관수대, 수목보호벤치, 대피소, 화장실, 등

  ▶ 운영기간 : 3월~12월 * 운영기간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운영시간 : 오전반(10:00 ~ 12:00), 오후반(13:00~15:00) * 운영시간은 탄력적

  ▶ 운영방법 : 사전예약하고 방문하시면 유아숲지도사에 의한 교육이 가능합니다.

  ▶ 문의전화 : 서부지방산림청 정읍국유림관리소(☎063-570-1933)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