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숨어있던 숲, 명품으로 거듭나다 - 함양 삼봉산 명품숲

대한민국 산림청 2019. 8. 12. 14:30




 함양에 새로운 명품숲이 선정되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이번에 ‘여행하기 좋은 명품숲’으로 선정된 숨어있던 숲, 명품으로거듭난 ‘함양 삼봉산 금강소나무숲’을 소개합니다!


함양 삼봉산 금강소나무숲은 1963년 강송접목묘 시험조림으로 조성한 것으로 소나무의 우수한 생육환경이 인정되어 명품숲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런 우수한 생육환경 속에서 자란 금강소나무 숲에서 건강한 공기에 취해보러 가보실까요?




곧게 자란 함양 삼봉산 금강소나무숲



우수한 환경에서 자란 금강소나무숲은 주수종인 금강소나무 외에도 전나무, 구상나무, 편백나무, 목백합 나무가 조림되어 다양한 수종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좋은공기, 푸르른 나무들과 고요한 분위기가 어떻게 힐링으로 다가오는지 궁금해지는 함양 명품숲입니다.

함양 삼봉산 금강소나무숲은 단순한 힐링 공간일뿐만아니라 자전거트래킹, 산책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데다가 인근에 지리산이 인접해있어서 지리산 등반, 지리산둘레길트레킹, 지리산유아숲체험원에서 체험까지 가능하니 알짜배기 숲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리산 유아숲체험원




이렇게 함양의 새로운 명품숲인 금강소나무숲은 인근에 위치한 지리산 유아숲체험원도 체험할 수 있고, 아이들이 활기찬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채우기도 하고, 금강소나무 숲에서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하며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함양 삼봉산 명품숲



곧게 자란 소나무숲 사이를 거닐고, 숲 사이로 은은히 들어오는 햇살을 맞이하며 좋은 추억, 행복한 기억으로 남을 소중한 시간을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함양 삼봉산 명품숲에서 보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지 않나요?


푸른 하늘과 녹음으로 가득찬 숲을 거닐며 도심 속에서 느낄 수 없는 숲이 주는 선물로 시끌벅적한 도심을 떠나 자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인 나무 사이로 스며드는 햇빛과 바람소리 등을 느끼며 평화로운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건강한 신체도 만들고, 건강한 마음도 가꾸는 것도 중요하기에 숲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환경인 함양 삼봉산 명품숲에 더욱 눈길이 갑니다.




함양 삼봉산 명품숲 힐링공간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쉼터로써 숲이 주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매력이 가득한 이곳은 산책하고 싶어지는 깔끔하게 조성된 데크, 고요한 분위기로 가득찬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앞서나갈 함양 삼봉산 명품숲 금강소나무숲에서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잠시 잊고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시키는 특별한 시간을 연인, 친구, 가족에게 선사해 보는건 어떨까요?


‘함양 삼봉산 명품숲 금강소나무숲’으로 함께 떠나요:)





      ▶위  치 :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죽림리 산364(삼봉산금강나무숲)

      ▶운영기간 : 상시개방 

       *운영기간은 산불조심기간 등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문의전화 : 서부지방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055-960-2531)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