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9년(10기)

국내 가족여행 추천! 남해편백자연휴양림 & 산림복합체험센터

대한민국 산림청 2019. 8. 14. 17:00






 장마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 휴가를 다녀오는데요.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국내 여행지가 있습니다. 가족여행으로 재충전의 휴식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남해 대표적인 관광지 남해군에 위치한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바다와 울창한 편백숲이 어우러진 남해편백자연휴양림에 머무는 동안 자연 속에서 우리 몸 치유의 시간을 갖게 해줍니다. 휴양림 내 숲길만 걸어 보아도 충분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울창한 숲에서 마시는 피톤치드는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우리 몸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산림욕을 즐길수록 몸이 상쾌 해지는 것을 느껴보곤 하는데요.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지금 시기 숲속에서 머무는 것만으로 자연 치유의 시간을 가져 봅니다.

몸이 안 좋으면 산으로 찾는 이유와 같을 것입니다.







남해편백자연휴양림은 다양한 희귀동식물이 살아가는 곳인 만큼 머물수록 몸이 가벼워지는데요. 아이들도 산책하듯이 가볍게 숲길을 따라 걸을 수 있습니다.

보기에도 꽤나 울창한 숲은 1960년대 조림된 편백과 삼나무 등 잘 가꿔진 곳입니다. 54% 인공림이라는 것이 믿기 힘들 정도로 웅장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게 자란 편백나무 숲길의 짙은 피톤치드 편백 향을 맡으며 걸어 봅니다. 멀리서 들려오는 새소리와 편백나무 길을 걸으면 영화 속 한 장면이 자연스레 연출됩니다.







가족여행으로 좋은 이유는 이곳에 있습니다. 가평 유명산에 있는 산림복합체험센터에 이어 올해 국내 2번째로 이곳 남해편백자연휴양림에도 산림복합체험센터가 생겼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1, 2관 운영되며 최신 IT 기술과 산림 체험으로 가볼 만한 곳입니다.

숲 해설 체험 프로그램과 산림복합체험센터에서 다양한 체험은 아이와 가족 모두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었는데요. 내 몸 건강 상태 와 명상 테라피 치유실, 찜질 체험실이 운영되어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체험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산림문화에 대해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산림복합체험센터 하늘정원


산림복합체험센터 옥상에는 하늘정원에는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멋진 경관을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목공예체험실에서는 목재를 이용한 재미난 만들기 체험을 해보는데요.

어른들도 아이와 함께 목공예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봅니다.









어린 아이들이 나무와 더 가깝게 체험해보는 공간도 있습니다. 실내 놀이터에서도 디지털 가상현실을 경험해보고 직접 편백나무를 온몸으로 느껴보며 아이가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느 휴양림과 다르게 산림복합체험센터는 여름 휴가철 가족여행으로 가보기 좋은 남해편백휴양림으로 만들어 줍니다.





※ 본 기사는 산림청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이창해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