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20년(11기)

도깨비 촬영지와 함께하는 서운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20. 2. 25. 16:00





 차가운 겨울 추위가 지나고 따뜻한 봄날의 향기가 스며드는 주말에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 쉴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지 않나요? 도심지의 콘크리트 숲을 벗어나 자연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인기 드라마 ’도깨비‘촬영지가 있는 경기도 안성의 서운산 자연 휴양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차디찬 겨울바람이 순한 바람으로 바뀌는 초봄 파란 하늘이 유혹하는 안성의 서운산 자락이 여행자들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깔끔하게 조성된 도로와 주변의 자연환경이 깔끔하네요.





서운산 자연 휴양림에는 여러 종류의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 방문자 센터에 예약해야 입장 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이용하기 위해서 예약하는 것도 필수이겠죠?






따스한 봄 햇살 아래 여러 동의 텐트가 군데군데 보이네요. 꽃피는 봄날이 시작되면 이곳의 풍경도 알록달록한 텐트로 가득 채워지겠지요.



서운산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시냇물이 야영장 가운데로 통과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계곡에서 야영하는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습니다.






캠핑장비가 없다면 숙박 동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숙박 동은 안성의 지명을 따서 8개의 숙박 동이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숙박 동에서 밤하늘의 별을 보며 색다른 여행지의 기분에 흠뻑 빠져들 수 있겠죠? 이런 여유로운 광경은 아마도 한여름 밤의 꿈처럼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이 될 듯합니다.



특별한 캠핑카 카라반도 임대 할 수 있네요. 숙박동과 가격이 비슷하므로 기호에 따라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주5일 근무제의 정착으로 여유로운 주말 가족 단위 휴양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휴양활동과 풍부한 자연체험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데 그런 목적을 충분히 만족시켜줄 만한 시설로 서운산 자연 휴양림의 역할이 충분해 보입니다. 서운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은 도시인들의 꿀맛 같은 휴양시설이지요.





나무를 긴 팔로 붙잡고 있는 조형물에서 산에서 보내는 즐거움이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서운산 자연 휴양림은 청룡이 상서로운 구름을 타고 내려온 곳이라는 어원답게 쾌적한 자연과 더불어 힐링의 숲속을 거닐 수 있는 공간으로 널리 사랑을 받는 명소입니다.





서운산 자연 휴양림 캠핑장과 연결된 서운산 등산로가 있어 등산과 캠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도 누릴 수 있게 조성되어 있네요.






편하게 등산을 할 수 있도록 등산코스가 아주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서운산 자연 휴양림은 인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사랑을 받은 사찰 ’석남사‘가 가까이 숨어 있습니다.





야영장에서 조금 오르면 중턱에 오래된 사찰 석남사가 평온한 모습으로 다가섭니다.






서운산 중턱에 자리 잡은 석남사는 통일신라 문무왕 때 석선이 창건한 것으로 기록되며 고려 시대에는 많은 참선 승의 수행도량이었으며 대부분 임진왜란 때 소실되고 대웅전과 영산전만 남았는데 영산전은 조선 초기시대의 건축양식의 보존된 가치를 인정받아 보물 823호로 지정되어 관리를 받는 작지만, 역사가 깊은 사찰로 사랑을 받습니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주인공이 소원 풍등을 날리던 모습이 오버랩되는 풍경입니다. 서운산의 맑은 공기와 함께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봄 여행지로 서운산 자연 휴양림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도깨비 촬영지 석남사의 풍경은 덤으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 본 기사는 산림청 제11기 블로그 기자단 정찬송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