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어린이 여러분, 산불진화 헬기 보러 오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06. 5. 16. 17:04

- 산림항공관리소 진천지소, 산불진화 헬기 어린이들에게 개방 -

 

산림항공관리소 진천지소(지소장 김한규)는 제84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목)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청사 및 헬기 격납고를 개방하는 “어린이날 오픈하우스” 정부체험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산불진화헬기 물투하 시범

이날 행사는 산불진화 헬기의 물투하 시범과 공중진화대 헬기레펠 시범, 청사 인근에 조성한 “숲속의 쉼터”를 활용한 숲길 체험, 각종 산불 및 인명구조 장비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로 미래의 새싹인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갖도록 할 예정이다.
산불공중진화대 헬기레펠 시범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실시하는 산림항공관리소 체험행사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산불의 위험성과 나무와 숲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참여 신청은 산림항공관리소 진천지소(www.fao.go.kr ☎043-530-7809)와 국정브리핑 홈페이지(www.news.go.kr)에서 이달 23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응모자 추첨 선발 및 발표는 25일부터 28일 사이에 이뤄진다.
숲 길 체험

참고로 진천지소는 “지난해 29개 단체(2,969명)의 지역주민들이 찾아 높은 호응을 받은바 있으며, 올해에도 일반인에게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종료되는 5월말부터 가을철 산불조심시간 도래전인 10월말까지 지속적인 개방 행사 실시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숨쉬는 유기적인 파트너십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