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금년도 막바지 새단장을 위한 대청소 실시

대한민국 산림청 2006. 10. 11. 15:53
여름철 한때 각종 쓰레기와 오염물질로 몸살을 겪은 산림과 계곡에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여 죽어가는 산림을 살리고 무분별한 산림오염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하여 공무원과 민간단체들이 발벗고 나선다.

이에 중부지방산림청(청장 심영만)은 가을 단풍철을 맞아 더렵혀진 산과 계곡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앞으로 산림오염을 예방할 수 있는 계도활동을 통하여 산을 찾는 국민들에게 쾌적한 산림환경을 제공코자 일제 대청소를 실시키로 하였다.
산림정화 현수막


이 행사는 중부지방산림청 주관하에 지상에서는 산림과 계곡지역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공중에서는 산불예방등 산림보호하는 내용으로 공중 계도방송을 같이 실시하여 입체적 캠페인을 실시한다.

산림정화캠페인 및 계도활동 계획
  ○ 일 시 : 2006. 10. 11. 10:30 ~ 13:00
  ○ 장 소 : 계룡산국립공원(갑사)
  ○ 참여인원 : 100명
  ○ 참여기관(단체)
    - 중부지방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
    - 전국산림보호협회 공주시협의회, 공주경비행기협회, 갑사자율방범대,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공주지부

중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산림정화활동에는 한계가 있다고 전하면서 무엇보다도 국민들이 우리의 금수강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가짐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산림정화캠페인 활동모습


아울러 산림안에서 오물 또는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를 하거나(100만원 이하) 불을 이용하여 음식물을 만드는 행위를 하거나 산림안에 담배꽁초를 버리는 자(30만원 이하) 산림행정관서에서 설치한 표지를 옮기거나 더럽히거나 망가뜨리는 행위를 한자(20만원 이하)에 대하여는 과태료 부과 대상이니 산림안에서는 오염행위를 절대 하지말 것을 당부하였다.

문의 : 중부지방산림청 운영과 임창옥 (041-850-4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