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어머님 품속 고대산 꿈나무 체험행사

대한민국 산림청 2006. 10. 23. 17:03
북부지방산림청 서울국유림관리소는 「산의 날」을 기념하고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푸른숲선도원, 청소년(학생), 일반시민, 군인, 공무원 등 민·관·군이 함께하는 제4회 고대산 임도걷기 및 산림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의 날」을 기념하고자 올해 4번째로 2006년 10월 27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 연천군 고대산 국유임도에서 진행되며 연천, 양주, 의정부, 서울지역 푸른숲선도원 및 청소년(학생), 민간단체, 지역주민, 군인, 공무원 등 37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임도를 걸으면서 금강산으로 가는 길목인 고대산 참나무 숲속에서 고즈넉한 가을 내음새를 만끽하면서, 임도변에 설치된 야생화 사진전시회를 감상하고 선진화된 임업기계장비 실연, 현장 자연학습, 모두가 참여하는 목공예만들어보기, 추억의 장작패기 등 다채로운 숲속 레크레이션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고대산 산림체험행사는 민·관·군이 다같이 참가하여 공동체 의식으로 결속을 다지고 숲사랑 나무사랑이 한마음 되는 행사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행사이외의 아름다운 추억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서울국유림관리소 이상린 소장은 “참가자 모두에게 산림체험행사일 만큼은 동심의 세계로, 편안한 마음으로 산림문화행사를 즐기시고 앞으로도 일상에 지친 도시지역 시민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는 어머니 품속같은 산림체험행사로 계속 개발해나가겠다 ”고 밝혔다.

문의 : 산림청 서울국유림관리소 남궁석(02-969-2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