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고객 만족을 위한 "3s

대한민국 산림청 2007. 2. 14. 16:23

 

국유재산업무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3S" 운동이 전개된다.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현식)은
민원이 가장 많은 국유재산업무의 민원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정성드린 재산관리, 헌신적인 국민봉사"라는 케치프라이즈로 민원고객만족도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민원고객에 대하여
민원처리시 늦고, 딱딱하고, 어려운 말과 표현을 지양하고 빠르고, 부드럽고, 알기 쉽게 설명하는 "3s"운동(speed, soft, simple)을 적극 실시하고, 민원은 수시로 민원처리절차 및 처리내용을 "한번 더 안내 및 설명"으로 민원인의 이해를 도모하고, 궁금한 사항이 없는지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민원을 처리한 이후에도 업무관리자가 당일 업무처리과정에서 고객과 불편한 관계가 형성되었거나 설명이 불충분했다고 생각되는 내방객 및 전화고객 등에게 전화로 재상담을 실시하여 민원내용을 충분히 설명하여 민원고객이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믿음이가는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담당공무원의 정확한 업무숙지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실무회의를 통하여 그 과정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며, 민원처리시 개선이 필요한 제도를 발굴하여 제도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문의 : 북부지방산림청 운영과 김형준 033-738-6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