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고로쇠 한모금의 여유와 깨어나는 내 몸

대한민국 산림청 2007. 2. 23. 16:24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에서는 산림문화휴양과 함께 웰빙을 즐길 수 있는 "고로쇠 한모금의 여유와 깨어나는 내 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산림문화휴양을 즐기는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절기상으로 우수가 지나고,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겨우내 머금었던 고로쇠 수액이 흘러나오기 시작하였다. 이와 때를 함께하여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에서는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으로 떠나는 건강여행, 고로쇠 한모금의 여유와 깨어나는 내몸" - 산림문화휴양과 웰빙을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07년 2월 24일부터 3월 2일까지 7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 기간동안 국립운문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고객은 운문산에서 직접 채취한 고로쇠 수액을 시음해 볼 수 있다. 특히, 2월 25일(일요일)에는 운문산자연휴양림내에서 고로쇠 채취전문가에게 고로쇠에 대한 소개와 채취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여 고로쇠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같은날 고로쇠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운문산자연휴양림내에서 숲해설가로부터 듣는 숲해설과 함께 작은 기념품을 증정 시간이 마련되어 운문산을 방문하는 어른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예정중인 운문산자연휴양림팀에서는 "이번 행사가 자연휴양림이용객 모두에게 보람있는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이용객들에게 산림문화휴양를 넘어 보다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운문산자연휴양림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문 의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운문산자연휴양림 (054-373-1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