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이번 주말, 우리가족은 숲길을 걸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07. 6. 19. 15:32

오는 주말 서울대에서 관악수목원에 이르는 국내의 대표적인 아름다운 숲길에서는 4,0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숲의 경치를 감상하고 건강도 챙기는 국내 최대규모의 제1회「숲에on」국민 숲길걷기대회가 열린다.

 

산림청(청장 서승진)이 주최하고 한국녹색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숲길걷기대회는 대회 참가자들이 서울대~관악산 입구~무너미고개~관악수목원에 이르는 7km의 숲길을 걸으며 다양한 산림문화체험 및 산림보호 행사도 갖는 대회로 코스의 아름다움, 코스의 길이, 참가자수에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최고의 숲길걷기대회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시민들로 하여금 잘 가꾸어진 숲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고 숲의 혜택을 국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1회「숲에on」국민숲길걷기대회는 지난 5월3일부터 6월10일까지 선착순 사전접수를 통해 대회참가를 신청한 시민에 한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대회 중 숲길걷기 외에도 산림요가, 숲오감 체험, 숲문화 체험전시, 나무종자 뿌리기 등 산림체험 및 산림보호 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편 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산림 생태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숲길 걷기문화를 보급하는 계기로 삼겠으며 앞으로 바람직한 숲길 걷기 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산림휴양정책팀 임영석 사무관(011-9279-2343)
           산림청 정책홍보팀 심양수 주무관(011-9029-3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