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 속 웰빙 걸기대회에 초대합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07. 9. 20. 17:04

 

아름다운 숲길의 걷기 체험과 참여를 통해 숲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숲이 주는 건강과 보건기능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같이하고자,『숲길 웰빙 걷기대회』를 9.29(토), 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다.

이번 숲길 걷기대회는 북부지방산림청과 상지대학교가 주최하고 (재)대한걷기연맹이 주관하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등의 후원으로 9.29(토),
원주시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백운산의 아름다운 숲길 11km를 걷게 된다.
- 백운산자연휴양림 :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 순환 숲길코스 : 11km

숲길 웰빙 걷기대회에는 개인, 가족,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하여 자유롭게 숲속을 걸을 수 있으며,
걷기 이외에도 숲속 웰빙체조 따라하기,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속탐방, 산림문화작품 관람 등 다채로운 숲속 문화행사가 개최되며, 숲길 완보자에게는 완보증이 제공되고 경품권 추첨도 진행하게 된다.

특히, 북부지방산림청은
숲속 건강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숲속을 걸은 후 직접 혈당을 측정하여 수치변화에 따른 치유효과를 알아보는 숲속 건강체크코너를 운영하며, 이곳에서는 혈압·체성분체크 및 금연상담 등 건강컨설팅 서비스도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걷기대회가 개최되는 백운산 숲길은 용수골의 시원한 계곡과 활엽수의 천연림을 순환하는 아름다운 숲길로서, (재)대한걷기연맹으로부터 국내 최초로 "건강 숲길"로 공인되었으며, 걷기대회 당일 이를 기념하는 기념비 제막식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북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산림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성분과 음이온 등이 경미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효과가 있고, 당뇨병과 아토피성 피부염의 치료를 위해 숲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하며, 숲은 종합병원으로서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데 크게 기여하고, 이로 인해 우리 숲도 더욱 사랑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 의 : 북부지방산림청 산림경영과 장석규(033-738-6250~52)